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문화 투데이뉴스
4000원 열무국수와 5000원 동태탕 정식…‘생생정보’ 리얼가왕 맛집 화제
(사진=KBS 2TV ‘2TV 생생정보’ 877회 방송화면 캡처)

[레저신문=오상민기자] ‘2TV 생생정보’가 가성비 끝판왕 맛집 두 곳을 탐방했다.

8일 오후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 877회에서는 ‘리얼가왕’ 코너를 통해 4000원 열무국수 맛집과 5000원 동태탕 정식 맛집이 전파를 탔다.

먼저 ‘2TV 생생정보’ 제작진이 찾아간 곳은 강원도 춘천 명동길이다. 이곳은 서울 명동과 비슷하다하여 명동길이라 불리는데 춘천에서 가장 번화한 거리답게 밤낮 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로 북적인다. 춘천에서 가장 큰 시장인 중앙시장과도 연결돼 있어 관광과 쇼핑을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이곳 중앙시장 골목에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 국수의 달인으로 전파를 탄 맛집이 있다. ‘낭만국시’라는 간판을 단 이곳이 ‘2TV 생생정보’가 소개하는 첫 번째 리얼가왕 맛집이다.

(사진=KBS 2TV ‘2TV 생생정보’ 877회 방송화면 캡처)

이곳 낭만국시에서는 열무국수를 4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4000원짜리 국수라 해서 얕잡아보면 큰 실례다. 주인장만의 비법 육수가 정성스럽게 들어간 달인표 국수이기 때문이다. 이곳 낭만국시 열무국수를 맛본 손님들은 4000원만 주고 가기에는 아까운 맛집이라며 엄지를 치켜세운다. 개중에는 중독성 있는 맛이라고 평가하는 사람도 있다.

낭만국시의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저녁 7시까지다. 아쉽게도 관광객들이 붐비는 토요일과 일요일은 휴무다. 열무국수 판매 시기는 6월부터 8월까지로 여름이 지나면 올해는 더 이상 맛볼 수 없다.

4000원 열무국수에 이어 찾아간 곳은 서울 중랑구 동일로의 한 가게다. ‘해물명가’라는 간판을 달고 있는데, 이곳의 인기 메뉴는 동태탕 정식이다. 흥미로운 건 가격. 단돈 5000원에 동태탕 정식을 먹을 수 있단다. 동태탕 정식 외에도 해물찜ㆍ해물탕, 아귀찜ㆍ아귀탕, 낙지찜, 대구뽈찜, 해물 버섯찜, 동태찜, 동태해물전골 등이 있는데 동태탕 정식이 단연 인기다.

한편 ‘2TV 생생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오상민 기자  ohsm31@yahoo.co.jp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여행객 10명 중 8명, 맛 따라 여행한다”, 맛집 위주의 여행 사례 늘어 icon춘천시, 착한가격 맛집 30개소 소개…3000원 짜장면부터 5000원 한식뷔페까지 icon2019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회식 미리 보기…하이라이트는 5ㆍ18민주광장 분수대 합수식 icon‘생생정보’ 3000원 선지 해장국과 3500원 황태 해장국 맛집…식도락가의 즐거운 인천 여행 icon3000원 비빔국수와 2000원 멸치국수…‘생생정보’ 초저가 맛집 화제 icon춘천시문화재단, 지역기반 문화예술거점공간 ‘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공모 icon서울 지하철역에 습식청소기ㆍ음료수거통 도입 icon서울시, 10일 계동마님댁 말복맞이 행사 개최 icon서울시내 첫 숲길, 5개 한강숲 조성…미세먼지 잡고 쉼터 확충 icon춘천에서 전 세계 수제맥주 즐긴다…2019 춘천 비어로드 페스티벌 내달 15일 개막 icon친환경골프장 4회 연속 1위에 빛나는 베어크리크 icon외국인에 가장 인기 있는 서울 도보해설 관광코스 어디 icon서울문화재단, 위댄스캠프ㆍ서울춤자랑ㆍ위댄스 페스티벌 개최 icon식품업계, 이색 페어링 메뉴 눈길…삼겹살+미나리ㆍ피자+떡볶이 등 icon감자튀김ㆍ시리얼, 아크릴아마이드 저감 대책 마련 필요 icon춘천시문화재단, ‘문화가 있는 날’ 8월 기획공연 개최…4인 4색 남성 기타 콰르텟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