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관광레저종합 투데이뉴스
서천특화시장, 먹거리 ‘풍성’ 서해동백포차 오픈
서천특화시장 서해동백포차. (이미지=핀연구소 제공)

[레저신문=오상민기자] 충남 서천군 서천특화시장이 서해동백포차로 변신한다.

서천특화시장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지역 선도형시장 육성사업단(단장 오병조)은 22일 고객지원센터 2층에서 서해동백포차 최종보고회와 시식회를 갖고 30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최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통시장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 결과 전국 1400여 전통시장 중 20위를 차지한 서천특화시장은 지난해 전국에서 유일하게 중소벤처기업부 ‘지역 선도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이에 따라 서천특화시장과 특화시장사업단은 시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관광지ㆍ관광 상품 연계와 맞춤형 교육을 통한 신규고객 창출ㆍ판매력 강화, 특화거리 활성화로 고객 유입을 목표로 서해동백포차를 진행해 왔다.

서천특화시장사업단은 1월 먹거리 판매대 운영 신청자 모집을 시작으로 특화 거리 조성 사업 추진 전략과 특화 상품 레시피 개발에 따른 운영 방법, 선정 절차ㆍ평가 기준, 표준화된 레시피 개발ㆍ전수 교육 프로그램 진행 같은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오디션을 통해 매대 운영자를 선정했다.

이어 보고회와 시장 조사 및 소비자 설문, 개발 상품 메뉴안 도출, 레시피 개발 테스트, 메뉴 확정을 마무리했으며 기술 전수 교육과 집합 교육을 마쳤다.

서해동백포차를 착실히 준비해온 특화시장사업단은 22일 최종 보고회를 통해 판매 메뉴 소개와 콘셉트 설명을 갖고 서천클래스의 박대치즈가스와 모아네의 서천에 서면·해물 잡채전, 왕타코 타코야끼 잔칫날의 주꾸미 다코야끼, The돌돌의 야채삼겹말이, 한끼제빵소의 감자치즈 깐풍기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밖에도 통새우떡갈비와 육해공볶음, 김입니닭 등의 다양한 퓨전 음식 개발로 고객 입맛을 충족시킨다는 전략이다.

오상민 기자  ohsm31@yahoo.co.jp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