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문화 투데이뉴스
서울시, 공군 토크 ‘C-47 광복비행 이야기’ 개최
(사진=서울시 제공)

[레저신문=오상민기자] 서울시가 17일 오후 6시 여의도 공원에 조성된 대한민국 임시정부 기념공간인 C-47 비행기 전시관에서 1945년 8월 18일 광복군 귀환 74주년 기념 공군과 함께하는 토크 ‘C-47 광복비행 이야기’를 개최한다.

서울시가 여의도공원에 조성한 C-47 비행기 전시관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기념공간이다. 1945년 8월 18일 한국광복군 정진대원들이 미국 전략첩보국(OSS) 요원들과 함께 C-47기에 탑승, 착륙했던 경성비행장이 현재의 여의도공원이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공군과 함께 대한민국임시정부 한인 비행학교(윌로우스 비행학교)의 탄생과 미주 애국지사들의 항공독립운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8ㆍ18기념행사에 맞춰 3ㆍ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이모티콘을 활용한 특별 전시도 열릴 예정이다.

오는 10월 20일까지 진행되는 특별전시는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해선 서울시 복지정책과장은 “C-47 비행기 전시관에서 열리는 이번 특별행사와 전시를 통해 시민 여러분께서 우리 독립운동 역사의 빛나는 순간들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상민 기자  ohsm31@yahoo.co.jp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