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문화 투데이뉴스
한국시니어스타협회, 세대공감 한복패션쇼 개최
한국시니어스타협회, 세대공감 한복패션쇼 개최. (사진=한국시니어스타협회 제공)

[레저신문=오상민기자]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한국시니어스타협회 주최 세대공감(3세대가 한 무대에) 한복패션쇼가 9일 열린다.

이번 패션쇼의 명칭도 ‘제1회 미래로가는 아름다운 우리옷 THE HANBOK’으로 침체돼 있는 우리의 전통한복을 가을 하늘아래 한옥을 배경으로 한복문화에 활로를 찾아주려함에 중점을 두었다.

이번 대회를 주최하고 주관하는 한국시니어스타협회(대표 김선)는 시니어들의 인생2막을 문화예술로 지원해주는 단체로 이번 행사의 목표를 세대공감에 두고 시니어가 우리 사회에 변두리가 되지 않고 중심이 되어 젊은이와 어린 세대까지 3대가 어우르는(8세부터 80세 까지 한 무대에) 한복패션쇼를 계획했다.

특히 세대공감은 물론 인구절벽에 임박한 우리 대한민국의 다문화가정 젊은이들까지 시민모델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이 행사를 기획 연출한 장기봉 감독은 어느 특정 세대만의 패션쇼와 전문모델만의 행사가 아니라 모두가 함께하는 패션쇼, 국악, 가곡, 한국무용 나아가 비보이까지 함께 하는 버라이어티행사를 기획했다.

일반 사설단체의 사회봉사가 물리적 한계를 맞고 있는 시기에 독지가들의 후원과 협찬 그리고 예능인들의 재능기부까지 이루어져 행사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번 행사의 후원에는 서울중구청, 남산골 한옥마을, 코리아헤럴드, 실버아이티비가 참여했다.

협찬에는 한복의 명가 담양동화 우리옷, 글로벌뷰티 업체인 F2MG 글로벌뷰티아카데미, 식물성가죽브랜드 ㈜엘엔제이의코르코, 세계적인 모자브랜드 프랭커스등이 참여했고 중요무형문화재 이수자인 김덕숙 디딤무용단외, 클라리넷의 이종욱 교수, 테너 김성백 교수, 소프라노 우정선 교수, 외에도 유명 트롯가수 동후, 향기, 유미 등 시낭송으로는 이강철, 서수옥 등이 재능기부에 참여했다.

이번 대회의 대회장인 김정순 회장은 이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많은 지원을 하였으며 사회자인 명창 김성예 교수와 저명한 인기방송인 박관식 토지개발원 원장 그리고 행사 안전 및 의전 관리에 박남호 조직위원장이 함께했다.

이번 행사는 모델, 연기자, 가수 등 전출연진이 우리민요 진도아리랑을 부르며 관객과 함께 손에 손잡고 무대를 돌며 화합의 장으로 마무리를 한다.

오상민 기자  ohsm31@yahoo.co.jp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