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관광레저종합 데일리뉴스
한국 관광공사, 인천 공항‧항만‧지자체‧관광업계 7개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방한‧환승객의 인천 방문 유도를 위한‘인천 국제허브 연계관광 활성화’업무협약

[레저신문=정찬필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11월 13일, 그랜드하얏트인천 호텔에서 인천 지역의 공항‧항만‧지자체‧관광업계 7개 기관과 ‘인천 국제허브 연계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공사 김장실 사장을 비롯해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 인천광역시 유정복 시장, 인천항만공사 김상기 운영부사장,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 인스파이어인티그레이티드리조트 시첸(Si, Chen) 대표이사, ㈜파라다이스세가사미 최종환 대표이사, KAL호텔네트워크 페이시 데이빗 찰스(PACEY, David Charles) 공동 대표이사 등 각 기관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에서는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외국인 비율이 70~80%에 달하고 있으나 이들이 인천 지역관광으로 충분히 연계되지 못하는 점에 착안해 실질적인 인천지역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참가 기관들은 실무 협의체를 구성해,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실제 인천지역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상품개발, 교통연계, 전략교류, 공동마케팅, 홍보 5개 분야에 대한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공사는 인천의 개항역사·섬·국제도시 등 특유의 매력을 부각할 수 있는 테마형 환승관광 상품 개발과 함께, 항공·해양 관광을 연계한 새로운 개념의 환승여정(Fly & Cruise) 프로그램도 활성화할 계획이다.

공사 김장실 사장은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이번 협약과 기관 간 공동 협력 사업을 통해 인천지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하고, 나아가 인천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일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는 인천 지역 공항&#8231;항만&#8231;지자체&#8231;관광업계 7개 기관과 '인천 국제허브 연계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정찬필 기자  gvd23@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