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관광레저종합 투데이뉴스
2019 서울 관광 스타트업 쇼케이스 6일 개최
(이미지=서울시 제공)

[레저신문=오상민기자] 6일 위워크 종로타워점에서는 2019 서울 관광 스타트업 쇼케이스가 열린다. 지난 4월 서울-관광 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 공개 오디션에서 7.5대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9개 기업이 최종 성과를 공유하고, 투자유치를 위한 IR 피칭을 진행하는 자리다.

쇼케이스는 공개 오디션 선정 9개 기업의 프로젝트 최종 성과 보고 및 투자유치 IR 피칭을 진행하는 데모데이, 서울-관광 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에 관한 기업 CEO 토크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우수 스타트업 심사 및 시상, 비즈니스 네트워킹 및 참석자 대상 경품 추첨 등으로 구성된다.

데모데이 프로그램에서는 9개 스타트업이 올 한해 서울시와 함께 진행한 협력 프로젝트의 성과를 공유한다. 또한 실제 투자유치로 연결될 수 있도록 쇼케이스에 참석한 투자기관 및 관광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각 기업별 서비스의 특징과 경영활동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IR 피칭을 한다.

다음으로는 9개 스타트업의 CEO들이 1년간 서울시 협력 프로젝트 참가 소회를 밝히고, 창업 관련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토크쇼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는 학계 및 관광업계, 투자기관으로 구성된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각 기업에 대한 심사평가와 함께 우수 스타트업을 선정ㆍ시상하는 시상식이 열린다.

서울시는 올해 선정된 9개 스타트업의 체계적인 육성 지원 및 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위해 법률, 재무, 회계 및 IT기술 전문 인력을 갖춘 액셀러레이터사인 ㈜탭(TAP)앤젤파트너스를 공개입찰을 통해 서울-관광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의 운영사로 선정해 약 7개월 간 무상으로 집중 보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2019 서울 관광스타트업 쇼케이스 사전 참가신청은 올해 서울-관광 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 공개 오디션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서비스인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서울시는 2019년 서울-관광 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는 한편 선정된 9개 기업에 대해서는 향후 평가를 통해 관련기관의 관광 정책 사업 및 다양한 국내외 홍보채널 연계를 지원하여 지속적으로 기업이 성장하고 서비스를 고도화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은영 서울시 관광산업과장은 “이번 쇼케이스는 높은 경쟁률로 선정된 9개의 서울 관광 스타트업들이 한해의 성과를 가늠하는 중요한 자리다. 선정된 기업 모두가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서 어떠한 형태로든 한 해 동안의 노력에 대한 결실을 볼 수 있기를 희망한다”면서 “앞으로 서울 관광을 책임질 차세대 관광 유니콘 탄생의 현장이 될 2019 서울 관광 스타트업 쇼케이스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오상민 기자  ohsm31@yahoo.co.jp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