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골프산업/장비 종합 주간이슈
스마트스코어, 코스 관리 기업 ‘종신물산’ 인수,사업 영역 확장

스마트스코어(대표 정성훈)는 지난 10월 6일 잔디 생산, 방제용역, 코스 시공 및 관리와 골프장 관련 자재 등 골프장 코스 관리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종신물산(대표 박상훈)을 인수했다.
종신물산은 농약, 비료, 잔디, 조경, 방제, 공사 사업을 기반으로, 국내 골프장의 코스관리 사업 전반을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농약, 비료 유통 경험을 통한 고효율, 고품질 인증자재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잔디 및 자재의 직접 생산과 같은 골프장 환경 인프라 사업 외에도 골프장 관리에 최적화된 장비들을 국내 최다 보유하고 있다. 
또한 방제와 골프장 전반 관리를 위한 전문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생육 환경 모니터링 및 시스템을 통한 빅데이터 수집으로 과학적인 코스 관리를 진행 중이다. 또한 KT와 협업하여 스마트 그린 솔루션을 구축해 오고 있으며, 잔디연구소를 설립, 신품종 개발과 R&D에 전념하고 있다.
이와함께 산하에 터프텍글로벌, 필드이엔지, 샌드글로벌 등 다양한 관계사를 보유해 골프장 및 조경 분야 잔디 관련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꾸준히 성장해왔다. 현재 국내 20개 골프장 코스관리를 턴키로 관리하고 있으며, 40여개 골프장의 방제 관리를 책임지고 있다. 스마트스코어는 박상훈 대표가 이끄는 종신물산의 사업 포트폴리오와 역량을 높게 평가하여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게 됐다. 이번 투자를 통해 종신물산은 스마트스코어 그룹의 새로운 계열사로 편입하게 되며, 기존 종신물산 계열사들은 박상훈 대표가 스마트스코어의 지원 하에 계속하여 책임 경영하게 된다. 

이종현 국장  huskylee12@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현 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