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관광레저종합 데일리뉴스
자전거 타며 홍콩 도심을 질주, 홍콩 사이클로톤 대회 개최홍콩, 사이클로톤, 마라톤 등 국제적인 행사 개최하며 글로벌 도시 위상 높여

[레저신문=정찬필기자]

글로벌 자전거 행사인 ‘사이클로톤(Cyclothon)’ 대회가 오는 10월 22일 홍콩에서 열린다.

홍콩 사이클로톤은 홍콩관광청이 주최하고 선훙카이가 후원하는 대규모 자전거 대회이다. 이번 행사에는 프로 선수와 동호인, 일반인 등 전 세계 약 5,000명이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홍콩 침사추이 일대의 스카이라인과 자연 경관을 감상하며 사이클링을 즐길 수 있어 관광과 힐링을 한번에 할 수 있는 기회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 홍콩 사이클로톤에는 다양한 연령대와 수준의 참가자를 위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개인 참가자들이 달릴 수 있는 30km와 50km 코스 외에도 가족 단위로 참여 가능한 ‘패밀리 펀 라이드 (Family Fun Ride)’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5년 만에 개최되는 국제사이클연맹 1.1 등급 로드 레이스(UCI 1.1 Road Race)에는 10여 개의 국제사이클연맹(UCI) 월드투어 팀을 포함한 호주와 이탈리아 프로 콘티넨탈 팀 등 100명의 프로 선수들도 출전해 프로 선수들의 질주를 볼 수 있는 기회 또한 제공된다.

홍콩관광청 관계자는 “홍콩의 겨울은 평균 15~20도를 맴돌아 우리나라의 가을과 비슷한 날씨로 하이킹, 트레킹과 같은 야외 활동에 이상적이다”라며, “올 하반기 홍콩에서는 사이클로톤과 더불어 마라톤, 해안 지역에서 즐기는 사이클링, 수상 스포츠, 암벽 등반 등 스릴 넘치는 아웃도어 액티비티가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홍콩 사이클로톤 대회 <사진=홍콩 관광청>

정찬필 기자  gvd23@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