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칼럼 코스잔디칼럼
골프장의 ‘DEEP CHANGE’<17> 경영, 코스관리 그리고 서비스의 혁명제주 사이프러스 골프장의 無에서 有를 창조한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특색 있는 신 메뉴의 개발과 부대시설 운영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3요소는 바로 볼거리, 즐길 거리, 그리고 먹거리이다. 
최근 골프장들 역시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젊은 고객들의 유입을 위해 여행의 3요소를 적용하는 경우가 많다. 사이프러스CC 역시 클럽하우스 음식의 질을 변화시켜 성공한 대표적인 케이스다. 제주도 최고 맛 집은 바로 사이프러스의 레스토랑과 바비큐 장 음식이다. 갓 도정한 쌀로 지은 밥과 제주 특화 신 메뉴들의 등장으로 골퍼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또한, 클럽하우스 스타트 광장에 있는 장독대에는 식당에서 사용할 각종 간장과 된장 등이 맛깔스럽게 숙성되고 있다. 그만큼 정성과 노력을 들여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고자 하는 진심이 담겨 있다.
대정이 운영하기 전인 과거, 간소하고 특색 없는 메뉴와 미흡한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로 재 방문률이 떨어진 것도 사실이다. 찾아오는 고객에 대한 접객 대응이 미흡했고 새로운 메뉴 개발 등에도 소극적인 영업대응 전략이 없었다. 
그러다보니 찾아오는 고객들의 발길은 점점 더 끊기게 되었다. 이러한 위기를 바꾸기 위해서 사이프러스는 앞서 소개한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 개선부터 바꿔야 했다. 고객접대 매뉴얼의 작성과 교육을 통해 소극적인 자세는 적극적으로 바뀌었고, 고객뿐만 아니라 VIP에 대한 접객도 더 이상 어렵지 않게 되었다. 
클럽하우스 주방에서는 제주 특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메뉴 개발을 통해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다시 한 번 제주의 매력을 느끼게 해주었다. 다양해진 메뉴는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었고 메뉴의 증가는 더 체계적인 구매 관리의 필요성을 느끼게 해주었다. 음식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별, 신선한 식재료를 공급받기 위한 유통망도 전국적으로 확충하였다. 음식의 질이 높아짐에 따라 직원들도 주문을 받을 때 더 적극적으로 고객을 대하게 되고 시그니처 메뉴의 추천도 가능해 진 것이다. 

야외 바베큐장과 클럽하우스 스타트광장의 장독대

고객들의 식사의 불편함 해소를 위해 레스토랑 이용시간 변경(석식 이용)과 야외업장을 보수 및 운영하게 됐다. 이로인해 저녁식사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여유로운 디너타임을 통해 사이프러스CC의 매력을 더 느낄 수 있게 됐다.
사이프러스CC의 레스토랑은 이제 제주도를 방문하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집중과 선택을 통해 불필요한 메뉴나 식자재 부분은 뺄 수 있게 됐다. 필요한 시설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특색 있는 메뉴 개발 및 식품의 질의 향상을 통해 맛 집으로 등극하게 된 것이다.
사이프러스는 제주도에 있고 제주를 찾는 대부분은 여행을 겸한다. 일단 떠나게 되면 좋은 골프코스와 맛있는 음식을 통해 그 여행의 즐거움을 먼저 기억하게 된다. 사이프러스가 추구하는 골프철학, 운영에 대한 신뢰, 맛에 대한 열정이 잘 반영된 것이다. 아직 이를 경험하지 못했다면 적극 추천한다. 사이프러스를 그리고 골프장의 맛을. <계속>

레저신문  webmaster@golftimes.co.kr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레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