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관광레저종합 데일리뉴스
춘천 레고랜드, 코로나 시국에도 연간 춘천시 인구의 3배 이상 방문

[레저신문=정찬필기자]

레고랜드 코리아(이하 레고랜드)는 지난해 어린이날 개장 이후 약 1년만에 방문객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지난 5월 10일 밝혔다.

레고랜드는 전산화된 QR 혹은 바코드로 입장시스템을 운영하여 입장객 수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다. 지난해 개장 이후 현재까지 누적 방문객은 100만명을 넘어섰다. 춘천시 전체 인구(약 28만명)의 3배가 넘는 인원이 개장 1년만에 유입된 것이다. 이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어린이 가족들이 상대적으로 활동이 위축될 수밖에 없었던 상황을 감안하면 비교적 선방했다는 것이 내부 평가다.

그동안 레고랜드는 개별 파크의 방문객 수를 별도로 발표하지 않는 글로벌 본사의 규정으로 지역사회의 요청에도 방문객 수를 공개하지 못했었다. 또한 목표 수치가 200만명이라고 알려졌으나, 이는 문화재 발굴로 인한 개발 규모의 축소 및 코로나19라는 악재를 반영하지 않았던 과거 유치 단계에서 추산한 기대치로 실제 현실적인 첫 해 목표는 아니었다. 다만 레고랜드는 지역사회 전반에서 방문객 수 공개를 바라는 목소리가 높다는 점을 인지하고 개별적으로 방문객 수를 발표하도록 본사를 설득해왔고, 이번 발표를 기점으로 앞으로 100만 단위로 방문객이 누적될 때마다 정기적인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레고랜드는 개장 이후 방문객을 늘리기 위한 마케팅 활동에서 춘천시 및 강원도와 시너지를 내고자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하게 노력하고 있다. 또 학생 단체관람을 유치하고자 춘천 지역의 행사나 기관들과 공조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그 결과 현재 레고랜드의 연간이용권 소비자 중에는 춘천/강원지역 외의 지역 거주자 비율이 60%에 달한다. 2022년 약 5천명의 외국인과 약 3만여명의 학생 단체관람객을 유치했으며 올해는 약 2만명 이상의 외국인과 5만명 이상의 학생 단체관람을 유치할 것으로 예상된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1년간 방문객 100만명을 달성했다. <사진=레고랜드 코리아>

정찬필 기자  gvd23@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