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골프산업/장비 업체탐방 주간이슈
<화제의 기업> 대지정공, 냉·난방 되는 프리미엄 국산 전기 골프카트 ‘LABE’로 골프카 시장 진출48년간 특장차 제작한 전문 노하우 집대성…농촌용 전기트럭 출시 후 골프장 공략

48년 간 특장차만 제작해 온 대지정공(대표 조효상)이 골프카 ‘LABE’를 선보여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받고 있다. 
대지정공은 그동안 장갑차·유류탱크·수송 특장차 등을 전 세계 2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특장차 전문회사이다. 특장차의 노하우를 골프카에 접목시켜 전기 골프카트 LABE 6인승, 5인승, 4인승을 출시했다. 특히 냉.난방이 가능해 여름엔 시원하게 그리고 겨울엔 따듯한 라운드를 제공한다. 여기에 LABE는 도어가 장착돼 사계절 모두 최적의 컨디션을 제공한다. 넉넉한 승차 공간과 부드러운 핸들링은 골프카의 프리미엄을 실현했다. 또한 앞·뒤 좌석에 골퍼를 위한 다용도 수납공간과 VIP들을 위한 리무진 시트와 냉·온 컵홀더를 갖췄다.
대지정공은 1975년부터 특장차 생산을 위해 자동차 구동에 따른 기술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다. 이에따라 엔지니어링, 디자인, 충돌을 고려한 차체 설계 등 자동차 개발 및 구조 설계 전문 인적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미 2021년 농어촌형 사륜 전기 트럭을 출시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후 모빌리티 분야로 전환했고 골프카트까지 진출하기에 이르렀다. 이외에도 다양한 모빌리티 특수차량을 준비 중에 있다. 특히 지능형 로봇 휠체어를 비롯해 노면 제설차, 사륜구동 전기 화물차 등을 출시해 골프장 관리에 크게 기여할 계획이다.
대지정공은 특장차 노하우로 제작된 골프카트 LABE를 해외 시장에 진출시켜 K-골프의 우수성을 알리겠다는 야심찬 목표까지 세웠다. 이미 특장차 수출 경험이 있고 중동 지역을 포함한 20여 개국의 해외 망이 구축돼 있어 해외 수출은 카운트다운만 남아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대지정공 조항우 전무는 “점점 다양화되는 골프카트의 패러다임에 고객의 만족을 위한 최적의 사양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이 많았다”면서 “2년간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해 프리미엄 골프카트를 출시할 수 있었다”고 한다. 첫걸음에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골프카트가 될 것임을 확신했다. 

▲대지정공은 어떤 기업인가.
대지정공은 1975년 설립돼 대한민국 특장차 산업의 태동과 함께 성장해왔다. 
오랜 전통의 대지전공은 특장차 제작 전문 회사로서 유류탱크 등 전문 수송 특장차와 환경 관련 특장차, 건설 장비 그리고 특수 용도인 시위 진압용 물대포차와 장갑차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대지정공이 47년 간 끊임없이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완벽한 제품 성능과 성원해준 전 세계 바이어 덕분이다. 정직, 신뢰, 혁신의 경영 이념 아래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세계 최고가 되겠다는 연구와 노력 덕분이다. 향후에도 완벽한 기술력을 갖춘 특장차 제작 전문 회사가 될것이며 또 완벽한 품질 관리와 사후 관리로 고객 감동을 실현해 가겠다는 것이 대지정공의 운영철학이다. 웹사이트: http://daejcar.com   

이종현 국장  huskylee12@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현 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