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관광레저종합 데일리뉴스
캘리포니아 관광청, 미쉐린 가이드 캘리포니아 2022, 뉴 에디션 발간

[레저신문=정찬필기자]

 

캘리포니아주 전역의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을 수록한 <미쉐린 가이드 캘리포니아> 의 4번째 공식 에디션이 발간되었다.

미쉐린은 지난 11월 5일, 로스앤젤레스의 피터슨 자동차 박물관에서 “미쉐린 가이드 캘리포니아 2022” 공식 발간 행사를 열었다.

2022에디션에는 89개의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뿐 아니라, 수백 개의 빕 구르망 레스토랑을 포함해 총 590여개의 레스토랑이 수록되었으며, 특히 레스토랑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여 수여되는 “그린스타”를 받은 레스토랑도 11곳이나 소개하고 있다. 미국 총 13곳의 그린스타 레스토랑 중 총 11곳이 캘리포니아 지역에 위치했다. 2022 에디션에는 로스앤젤레스, 산타모니카, 웨스트 할리우드, 비버리 힐즈, 샌프란시스코, 나파 및 새크라멘토 등 캘리포니아 전역의 수십 개 도시들이 총망라되었다.

이 밖에도 스페셜 어워드인 미쉐린 소믈리에 부문에는 세인트 헬레나의 빈센트 모로우(Vincent Morrow)가, 젊은 유망 셰프에게 주어지는 미쉐린 영 셰프 부문에는 샌프란시스코의 일식당 니세이(Nisei)를 이끄는 데이비드 요시무라 (David Yoshimura)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미쉐린 가이드 캘리포니아 2022의 모든 레스토랑의 정보는 관련 웹사이트 (guide.michelin.com)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캘리포니아 관광청이 발표한 미쉐린 가이드

정찬필 기자  gvd23@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