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주간이슈
대한골프협회, ‘또바기 체육 돌봄 골프교실’ 성료대한체육회의 다문화 및 이주배경 청소년 운동참여 기회 제공 공모 사업

대한골프협회(회장 이중명)는 지난 9월부터 11월6일까지 총24회에 걸쳐 여주대학교 용마골프연습장에서 ‘2022년 또바기체육돌봄 골프교실’을 개최했다. 여주시에 거주하는 다문화 청소년 총 14명이 참가해 성황리에 마무리된 것이다.

참가학생들은 등록 후 몸풀기 워밍업을 시작으로 실외타석, 실내타석, 퍼팅장 등 3파트에서 골프의 기본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 기본 자세에 능숙해진 참가 학생들은 강사와 운영 요원들의 도움을 받아 1/4스윙에서 하프스윙을 거쳐 풀스윙까지 수업을 받았다.

2주마다 그동안 강습 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어프로치대회, 퍼팅대회 등 총4번의 이벤트대회를 스크린골프장에서 진행했다.

지역 다문화 센터 박지현 센터장은 “많은 아이들이 태어나서 처음으로 골프연습장에 와서 골프를 접하고 골프채를 스윙할 수 있어서 의미가 남달랐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러들었던 생활에 좋은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었다”고 했다.

이번 골프교실은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2022년 또바기 체육 돌봄 지원 사업’으로 대한골프협회가 공모 신청해 선정된 사업이다. 이주 배경 및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또바기 체육 돌봄 골프교실’은 방과 후 체육활동 참여를 통해 다양성과 잠재력을 발휘하는 스포츠 복지 실현과 사회 문화적 갈등을 극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골프협회 이중명 회장은 "또바기 체육 돌봄 골프교실은 다문화가정의 학생이 골프를 통해 청소년에게 운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골프를 통해 스트레스를 날리면서 앞으로도 맘껏 뛰어놀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종현 국장  huskylee12@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현 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