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골프산업/장비 업체탐방 주간이슈
〈세계 NO.1 조명 머스코코리아 탐방〉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KPGA, 야간 프로골프대회 ‘머스코 문라이트 KPGA 시니어 오픈’ 개최45년 전통의 골프장 조명 명품 브랜드 머스코 ‘설계와 제조를 전문으로 해온 글로벌 기업’
머스코 구미공장

●제2회 머스코 문라이트 대회 9월 21일부터 양일간에 걸쳐 진행
45년 전통의 골프장 조명 명품 브랜드 머스코코리아(http://www.musco.co.kr)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머스코 문라이트 KPGA시니어 오픈’을 김천 포도CC에서 진행한다.
2021년 국내 최초로 열린 야간조명 골프대회는 화제와 인기를 한 몸에 받으며 인기를 끌었다. 이에 머스코코리아(유)(대표 제프리에이로저스, 이하 머스코코리아)는 KPGA와 손잡고 2022년 KPGA 챔피언스투어 ‘제2회 머스코 문라이트 KPGA 시니어 오픈’ 개최 조인식을 가졌다.

2022 타이틀 스폰서 조인식 후 기념촬영에 임한 KGT 김병준 대표이사와 머스코코리아 김성환 부사장 (좌로부터)

 

 


지난 6월 23일(목) 경기 성남시 소재 KPGA 빌딩에서 진행된 조인식에는 머스코코리아 김성환 부사장과 한국프로골프투어(KGT) 김병준 대표이사가 참석해 성공적인 대회를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머스코 문라이트 대회는 2022 시즌 KPGA 챔피언스투어 아홉 번째 대회로 열리는 경기이다. 총상금 1억원(우승상금 1천6백만원)으로 오는 9월 21부터 22일까지 양일간 경북 김천 소재 김천포도CC에서 펼쳐진다.

2021 머스코 문라이트 오픈 우승 순간

 


지난해 국내 최초 야간 프로골프대회로 선보인 본 대회는 136명의 선수가 야간 라이트 경기로 4인 1조, 36개 팀으로 나눠 18개 홀에서 동시에 티오프하는 샷건 방식으로 열렸다. 머스코문라이트 KPGA 챔피언스투어 1회 대회는 박성필(51.상무초밥)이 초대 챔피언에 등극한 바 있다. 머스코코리아 김성환 부사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KPGA 챔피언스투어가 다시 열리게 되어 매우 기쁘다. 잘 준비해서 부끄럽지 않은 대회가 되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김천 포도CC 머스코 문라이트 대회 전경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머스코 문라이트 KPGA시니어오픈을 개최하는 포도CC는 전장 길이가 6675야드로 코스가 플랫하며 비교적 짧아 야간 대회를 치르기에 적격인 것으로 평가받는다. 
‘제2회 머스코 문라이트 KPGA 시니어 오픈’은 KPGA 주관 방송사인 JTBC골프를 통해 녹화중계 된다.

머스코 야간조명으로 운영되고 있는 포도CC

 

 


●45년의 전통의 골프장 조명 명품 브랜드 머스코의 불빛은 꺼지지 않고 있다.
머스코 조명은 지난 1976년 이래 45년간 전 세계에서 꺼지지 않고 환한 빛을 비추고 있다.
전 세계 골프장은 물론, 야구장, 축구장, 각종 스포츠 시설과 미국 대통령이 사는 백악관에서까지 그 빛이 타오르고 있다. 심지어 유럽 프리미어리그(Premier League) 경기장 15개소 중 14개소 조명이 머스코 브랜드이다. 이외에도 미국프로야구(MLB) 경기장의 53%가 머스코 조명이며, 국내 골프장 300곳에서도 지금 이 순간 대낮처럼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빛을 발하고 있다.
머스코코리아 역시 스포츠·대공간 및 특수 조명 시스템 전문 글로벌 기업인 Sports Lighting, LLC(머스코 스포츠 라이팅)의 한국법인으로 전 세계 프로스포츠 경기장, 교통, 사회기반시설 조명 솔루션 설계 및 제조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고 있다. 

 


특히 최근 들어 코로나19로 몰려드는 야간 경기 인구로 인해 조명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시되고 있다. 그동안 야간조명 시설에 별 관심이 없던 지방 골프장들마저도 야간 조명을 통해 매출을 극대화 시키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18홀 전 홀에 걸쳐 야간 조명을 설치하는 골프장들이 늘고 있고 4, 5개 홀만을 설치해서 1시간 정도 더 손님을 받으려는 골프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운영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골프장 내장객 증가는 일시적이 아닌, 향후 비대면 스포츠와 레저가 더욱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머스코 구미공장 제조시설


●머스코의 조명은 명품 럭셔리, 그리고 특별하다. 
머스코의 45년의 명품 조명 노하우는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다. HID(메탈할라이드)를 시작으로 지금의 LED(발광다이오드)까지 수많은 연구와 노력 끝에 얻어낸 결실이다. 수없이 많은 사례와 연구를 통해 골프장 조명 시스템을 개발했다. 각 나라마다의 특징과 기후, 기호 등의 다양한 환경을 업그레이드시켜 고객 니즈를 맞춰 왔다. 특히 한국만큼 골프에 대한 열정이 많은 나라가 없기 때문에 한국형 야간 조명에 심혈을 기울였다. 
머스코 조명의 특징을 알아보면 통합 솔루션(일괄처리시스템, 일체형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일괄처리시스템은 엔지니어링, 설계, 제작, 시공,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체형시스템은 원심성형 콘크리트 기초, 아연도금 강관 폴, 컨버터 함, 와이어 하니스, 폴 상부 등 기구 조립물 까지 제공한다. 어느 하나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통합 솔루션으로 이제는 머스코가 골프장 조명 시장의 표준이 되어 가고 있다. 

머스코 구미공장 제조시설


그리고 머스코 조명은 자연과의 교감, 친자연화로 설계된 제품이다. 자연과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기업이다. 빛 공해를 차단하여 자연을 보호하고, 눈부심을 막아줘 주변 이웃을 보호하겠다는 내추럴휴머니티가 깔려있다. 특허 받은 옵틱, 바이저, 정밀 에이밍 기술들은 실제로 코스에서 그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10년 품질 보증 “기술, 품질, 서비스의 자신감 표출”
명품 조명 머스코는 창립 때부터 10년 품질 보증을 해준다. 10년 품질 보증에는 조명 시스템 전체에 대한 부품 및 인건비, 장비 비용을 모두 무상 제공하겠다는 의지이다. 바꿔말한다면 그만큼 기술과 품질 그리고 서비스에서 자신감이 있다는 것이다. 아니 10년간 사용해도 별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는 반어적 표현이기도 하다. 이 같은 품질 보증은 국내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일이다. 머스코 조명은 현재도 그리고 미래에도 그 중심에서 빛을 낼 것이며 45년간의 꺼지지 않는 빛은 100년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국내 골프장의 우수 조명은 바로 머스코 구미 제조 공장&연구소 덕이다.
머스코는 국내 구미산업 단지 내에 제조&연구소를 두고 있다. 보다 더 좋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서 연구와 개발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다. 끊임없는 혁신은 실험실과 현장에서 연구 개발에 대한 헌신을 필요로 한다. 머스코 팀원들의 의지와 작은 디테일에 기울이는 정성을 통해 세계 NO1이 실현되는 것이다.
또한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해서 전국 골프장에서 대낮처럼 밝히고 있다. 정기적인 자재 검수를 통해 세계최고의 품질로 LED 조명을 생산하고 있다. 이로서 LED 조명 시스템 전체를 10년 동안 무상으로 보증한다.
머스코 LED 조명 시스템은 자체 개발된 선진화된 생산 시스템으로 국내에서 직접 제조하고, 모든 배선을 노출 없이 제공한다. 그렇기에 세계 최고의 조명업체로 우뚝 설 수 있었다.
또한 컴퓨터 에이밍 그대로 제조공장에서 사전 에이밍 하고, 기초부터 폴 상부 등 기구 조립물까지 모든 구성품을 품질보증 시험한 후 출고하고 있다. 이 노하우를 통해 세계 NO1 브랜드를 지켜나가고 있는 것이다.     

이종현 국장  huskylee12@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현 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