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원권 시황분석
보합세 유지, 거래량 이어갈 듯
동부회원권거래소 임승환 대리

2021년 4월 회원권 시장은 봄 시즌을 대비한 실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관망세에서 사자는 분위기도 보이기도 하며 실제로 봄 시즌 골프장 내장객들은 꾸준히 증가하여 여전히 부킹은 쉽지 않은 상황을 보이고 있다.

3월부터 시작된 봄 시즌에 대한 기대감도 점차 확대되어 최근까지도 주말은 물론 주중에도 부킹이 모두 소진되고 있는 상황에 매도와 매수간 눈치 싸움이 한창 치열하게 나타나고 있다.

수도권지역에서는 여전히 매도 문의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며 일부 매수 관망세를 보이는 종목들은 하락세를 나타내기도 하였다. 반면 영남권에서는 매수 주문 호가가 상승하여 상승 분위기를 보였다.

전체적인 시장상황은 보합세를 유지하며 거래량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어 진다.

 

• 초고가대 – 강보합세

초고가대 회원권들은 여전히 매도 매물이 부족한채로 매수세는 꾸준히 누적되어오며 호가 상승으로 인해 초고가대 시장에서의 시세 상승세를 여전히 이끌어가고 있다.

이스트밸리는 지난 2주 연속 시세를 유지하였다. 남부는 보합세를 나타내기도 하였지만 금주에는 다시 상승하며 다시금 분위기 반전을 노리고 있다. 가평베네스트 역시 4주 연속 보합을 나타내기도 하였지만 금주에는 꾀 큰 폭으로 상승하였다.

렉스필드는 매수 희망자들이 누적되어있는 상황에 시세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나 매물은 여전히 부족한 모습이다. 레이크사이드는 지난 9주 연속 유지하던 모습을 깨고 상승세를 보이기도 했었지만 3주 연속 같은 시세를 유지하였다.

초고가대 회원권시장은 전반적으로 강보합세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당분간은 계속 이 같은 시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여 지고 있다.

 

• 고가대 – 약보합세

아시아나는 약 5주 전부터 상승 분위기로 갈아타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기도 했지만 최근 2주 연속 같은 시세를 보였다. 송추는 상승과 유지를 반복하고 있지만 금주에는 상승하였다. 최근에는 3주 연속 상승하며 상승분위기로 완전히 돌아선 모습이다.

과거 롤러코스터 장세를 보이며 하락장과 상승장을 반복하던 서울 남자는 상승하던 모습을 멈추고 3주 연속 약보합세를 이어나갔다. 서울 여자의 경우 지난 주 잠시 쉬어가는 모습을 보였지만 금주에는 다시 상승흐름을 이어나갔다.

꾸준하게 소폭씩 상승해오던 신원은 지난 8주 연속 상승하던 모습을 멈추고 4주 연속 보합세를 보이기도 했으나 금주에는 큰 폭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신원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는 화산은 3주 연속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지만 금주에도 지난주와 같은 시세를 나타내었다.

한양 남자는 최근 3주 연속 보합세이며, 한양 여자는 4주 연속 보합을 깨고 금주에는 상승하였다.

그동안 꾸준하게 보합을 이어오는 청평마이다스밸리는 14주 연속 같은 시세를 보였다. 주중회원권은 지난주 4주 연속 상승하던 모습을 멈추고 2주 연속 같은 시세다.

그동안 많은 종목에서 상승장을 나타내며 전체적인 시세 상승을 주도하였던 고가대 회원권 시장은 종목별로 차별화 장세를 보였으나 약 보합세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

 

• 중가대 – 약보합세

지난해 여름부터 회원권 시장의 급격한 상승장을 주도 하기도 했던 중가대 시장은 최근 등락을 달리하고 있다. 수도권 근교의 상승폭이 컸던 종목들을 중심으로 매물들이 다수 유입되며 혼조세 모습을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도 하락세로 돌아선 종목들이 늘어난 점이 눈에 띈다.

대표적인 중가대 회원권인 기흥은 과거 7주 연속 시세가 상승하기도 했었지만 최근 3주 연속 시세가 하락하였다. 기흥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는 88 역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지만 금주에는 시세를 유지하였다.

뉴서울 역시 지난 7주 연속 상승하며 상승 흐름을 보이기도 하였으나 최근 3주 연속 시세가 하락하였다.

지난해 6월경부터 상승세를 보이던 중부는 2주 연속 상승하였다. 제일은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며 2주 연속 하락하기도 하였지만 금주에는 보합세이다. 자유는 지난주에 하락하였지만 금주에는 같은 시세를 보였다. 서원밸리는 2주 연속 시세를 유지하였다. 수원은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지만 2주 연속 같은 시세이다.

 

• 저가대 – 약보합세

2020년 여름부터 꾸준히 상승해오던 저가대 회원권시장은 약보합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대표적인 저가대 회원권인 한성은 지난주 하락하였지만 금주에는 보합세를 보였다. 한원은 금주에 하락하였다. 에이치원은 매우 좁은 범위 내에서 가격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 금주에는 같은 시세를 나타내었다.

리베라는 6주 연속 소폭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지만 금주에는 지난주와 같은 시세를 유지하였다. 플라자용인은 3주 연속 소폭 하락하였다. 솔모로 역시 금주에는 하락하였다. 인천국제는 보합세를 보이기도 했지만 2주 연속 하락하였다. 이포는 3주 연속 소폭 하락하였다.

 

• 지방권시장 – 강보합세

지방권시장은 지역별로 차별화된 모습이지만 상승 분위기를 나타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외출 및 나들이가 제한된 현재 강원권은 강보합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영남권은 대부분 종목에서 매도 매물이 없이 매수 호가만 상승하여 꾀 큰 폭으로 상승하는 종목들이 늘어났다. 오랜만에 상승하는 분위기를 보이기도 했던 호남권은 다시 보합세를 나타내었다.

충청권 역시 전체적으로 강보합세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 충청권의 대표적인 인기 매물인 세종에머슨은 꾸준하게 인기를 나타내고 있지만 부킹이 쉽지 않다는 얘기들이 계속 나오며 3주 연속 소폭 하락하였다. 주중회원권은 보합세를 이어나갔다. 그랜드는 금주에 상승하였고 도고는 지난주와 같은 시세를 유지하였다. 우정힐스도 보합세이다. 천룡은 지난주 상승하기도 하였지만 금주에는 시세를 유지하였고 주중은 소폭 하락하였다.

제주권은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 불가로 인기를 톡톡히 누리고 있지만 부킹하기가 쉽지 않다는 의견들이다. 전체적으로 매물 구하기도 쉽지 않은 상황에 매수호가 상승만을 이어가고 있다. 금주에는 오라, 핀크스가 상승하였다.

 

레저신문  webmaster@golftimes.co.kr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레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