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금주의 핫이슈
GA코리아 이동준 회장 ‘2019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 선정10월 31일 힐튼 서울호텔서 ‘출판기념회’ 열려

GA코리아 이동준 회장이 ‘2019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로 선정됐다.
지난 10월 31일 매경닷컴이 주최하는 `제5회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 출판기념회가 밀레니엄 힐튼서울 호텔에서 열렸다. 
이동준 회장은 팔십의 나이에도 GA코리아 단지 내에 산업과 주거가 합쳐진 미래형 스마트시티를 추진하는 등 국내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GA코리아는 경기 용인시 기흥구 일대 40만㎡ 부지에 프리미엄아웃렛을 포함한 복합쇼핑 단지와 레지던스, 호텔, 문화예술공간, 세계음식문화거리 등을 조성했거나 조성중이다. 

이 같은 대단위 스마트 산업단지 조성이 가능했던 것은 GA코리아가 2억500만달러(약 2394억원)에 달하는 해외 투자 유치를 성공시켰기 때문이다. 특히 이동준 회장은 곧 다가올 미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스마트 첨단 시티를 만들어 가고 있다. 이 프로젝트가 완공되면 고용창출 인원 1만5000여 명, 경제효과 2조원 규모에 달한다. 

이동준 회장은 “꿈이 있는 한 기회는 있다는 경영철학으로 한국산업의 미래를 위해 조금이나마 기여하고 싶다”는 뜻을 내 비쳤다. 
GA코리아 단지 내에는 36홀의 골드CC, 27홀의 코리아CC, 9홀 퍼블릭과 콘도미니엄과 골프 빌리지를 운영중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체리힐즈 골프장과 일본 고베 근처에 아야지 골프 리조트를 운영중이다. 이외에도 반려동물과 캠핑, 수영, 놀이 등을 즐길 수 있는 펫 리조트도 단지 내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종현 국장  huskylee12@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현 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