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문화 투데이뉴스
춘천시립교향악단,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세 번째 전곡 시리즈 개최
춘천시립교향악단. (사진=춘천시문화재단 제공)

[레저신문=오상민기자] 춘천시립교향악단(지휘 이종진)이 오는 30일 오후 7시 30분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제148회 정기연주회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전곡 시리즈Ⅲ’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에서 춘천시립교향악단은 슈만의 영향을 받아 낭만적이면서도 민족주의적인 교향곡 제3번을 연주하여 색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제3번은 악장 전체가 단조와 장조를 오가며 복합적인 매력을 지니고 있다. 5악장에는 폴로네즈 풍의 폴란드 민속 무곡을 차용하고 있다. ‘폴란드 춤곡의 빠르기로’라고 지시되고 있어 ‘폴란드 풍의’라는 부제가 붙기도 한다. 유일한 5악장 구성으로 ‘백조의 호수’에 영감을 불어 넣었다는 점에서 교향곡의 큰 전환점이 된다는 평가를 받기도 한다.

특히 이번 음악회에서는 낭만주의 형식의 음악과 정열이 더해진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호른 협주곡 제1번을 호르니스트 이석준이 연주하며 낭만에 정열이 더해진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석준은 서울대학교를 졸업, 독일 에센 폴크방 국립음대에서 디플롬과 최고연주자과정을 마치고 국내외 콩쿨에서의 입상과 함께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하는 이번 연주회는 만 7세 이상부터 입장 가능하며, 일반 5000원 학생 3000원이다.

오상민 기자  ohsm31@yahoo.co.jp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