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원권 시황분석
저가대 회원권 중심 개인 매수세 증가
  • 장 지용 회원권114 거래소 과장
  • 승인 2015.12.03 14:50
  • 댓글 0

장지용.jpg

 올해 첫 눈이 내리며 한발짝 겨울로 다가선 가운데 다음시즌을 준비하는 수요자들의  움직임이 눈에 띄게 늘어났다.
회원권시장은 약보합세를 유지하며 큰 상하반전은 없었지만 시세움직임에  맞춰 매도물량이 소진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저가대 회원권 위주의 거래량이 활발했고 개인들의 매수세가 높아진 모습이다.

반면, 법인회원권들의 매도물량 또한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연말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회원권시장은 비수기를 맞이하고 있지만 다음시즌을 대비해 서두르는 수요자들도 늘어난 만큼 분주한 회원권 시장의 연말을 맞이했으면 하는 기대감을 가져본다.

● 초고가대
초고가대 회원권은 큰 변화 없이 한 주가 흘러갔다. 공급물량만 늘어났을 뿐 호가차이만 좁히는데 만족해야했다. 법인수요의 움직임이 보이지 않고 있는 탓에 당분간 약보합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남부, 남촌, 이스트밸리 등 매도물량만 조금 늘었을 뿐 매수세 움직임은 포착되지 않은 가운데 지속적으로 이 분위기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해본다.

● 고가대
고가대 회원권은 지난주에 비해 거래량은 조금 늘어난 상황이다. 하지만 연말을 대비한 물량들이 조금 소진된 것으로 보인다. 강북권의 서울,한양,송추 등 큰 변동은 없이 시세를 유지하며 약보합세를 이어갔고 용인권의 신원, 지산등의 매수문의가 조금 늘어난 상황이다.
내년시즌을 준비하는 법인매수의 움직임이 절실한 상황에서 최근 매수세의 증가가 좋은 효과를 불러올지 기대해본다.

● 중가대
중가대 회원권은 여느때보다 매수문의가 많은 한 주였다. 시세가 많이 내려간 기흥을 비롯하여 뉴서울,팔팔 등의 매수문의와 거래가 눈에 띄게 늘어났고 경기용인권의 한성,태광 역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 시세 저점을 노리는 매수자들의 움직임이 나타난 것으로 보이며 내년시즌 반등의 기회가 될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지 기대해 볼만한 상황이다.

● 저가대
저가대 회원권은 보합세를 유지하며 꾸준한 거래의 움직임을 보이며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있다. 최근 거래량의 하락세를 보이다 최근에 다시 상승세로 반전이 된 것 같고 내년시즌을 준비하는 수요자들의 움직임인 것으로 보인다. 시세가 많이 낮아진 덕평은 최저점을 노리는 수요자들의 의해 거래가 이루어졌고 플라자, 양지파인등의 매수문의 또한 늘어난 상황이다.
특히 인천국제의 거래량이 눈에 띄게 늘며 시세유지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당분간 이 흐름을 유지할 것으로 보이며 회원권 시장의 분위기를 바꿔 놓을수 있을지 기대해본다.

장 지용 회원권114 거래소 과장  golftimes@hanmail.net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 지용 회원권114 거래소 과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