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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조의 골프클리닉 32-테이크어웨이 1두팔을 뻗은후 그립압력을 20%로 낮추라
■ 백스윙의 시작 테이크어웨이는 스윙의 시발점이다.
클럽을 잘못된 방향에 놓고 시작한다면, 백스윙이나 다운스윙의 나머지 부분에서 어떤 보정을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임팩트시 볼의 스윗스팟을 칠 수 없을 것이다.
백스윙을 단계별로 테이크어웨이, 몸감기, 손목 구부리기, 머리 움직이기’를 단계별로 배우고, Iron Byron에 의해 사용된 원피스 테이크어웨이를 배운다면 올바른 방향을 따라 스윙하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 연습하기 〈1〉 7번 아이언으로 올바른 그립과 셋업을 취해라.
두 팔은 팔꿈치의 구부림 없이 가능한 쭉 뻗는다.
이 때 양 겨드랑이의 양쪽에 약간의 압박이 느껴질 것이다.
이 압박은 팔들이 당신의 몸통에 완벽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Iron Byron의 팔처럼 행동할 준비가 되어있다는 것을 뜻한다.
두 팔 을 뻗은 후에 그립의 압력을 낮춘다.
10을 가장 센 압력이라 한다면 2정도의 압력으로 그립한다.
〈2〉 백스윙에서 몸통의 올바르게 원을 그리는 회전은 어깨들과 함께 탑에서 항상 시작한다.
어깨를 오른쪽으로 돌리면서 백스윙을 시작해라.
양팔을 완전하게 뻗고 힘을 빼서 어깨회전으로 움직이게 된다.
어느 자세에서든 손목을 구부리거나 돌리지 말아라.
손목들은 스윙 지점에서 완전히 정지해 있어야 한다.
왼손이 오른 다리 맨 윗부분에 다다르면 테이크어웨이는 완성된 것이다.
(자료제공:WPGA·www.wpga.co.kr)

폴조  golftimes@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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