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골프산업/장비 업체탐방 주간이슈
윈터그린의 코스관리 작물보호제 등…기술력과 특화된 효과 보증‘스트레스관리가 곧 코스관리’ 환경변화 인식...잔디 스트레스 생물적 비생물적 관리

세계적인 기상 이변에 따라 골프장의 잔디 스트레스가 심해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주)윈터그린(대표이사 정재원)의 제품들은 필드와 코스관리 현장에서 필수적인 관리자재로 인정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신뢰와 기술력이 밑바탕을 이루는 가운데 특화된 효과를 보증해 주기 때문이라고 입을 모은다.  
최근 들어서 코스관리의 가장 큰 화두 중 하나는 ‘스트레스 관리’다. 입장객 증가와 기후 변화 속에서 잔디가 날로 스트레스를 받기 쉬운 환경에 처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한마디로 사람도 그렇듯 잔디도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일 수밖에 없다.
따라서 그린키퍼에게 잔디의 생물적ㆍ비생물적 스트레스 관리, 특히 여름 고온기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핵심 과제가 되고 있다.
윈터그린은 일찍이 이러한 관리환경 변화를 감지하고 ‘스트레스 관리가 곧 코스관리’라는 점에 방점을 두고 잔디가 혹독한 시기를 견딜 수 있도록 돕는 작물보호제와 기능성제제를 공급하고 있다. 
윈터그린 관계자에 따르면 과학적이면서 친환경적으로 제조, 효과가 탁월한 스트레스 관리 전문 제품은 ‘때가 되면 골프장에서 먼저 찾는 자재’로 정평이 나있다.

▮펜타키프 그린1000
고온기 관리 특화 매년 완판 행진

윈터그린 스트레스 관리 전문 제품 라인의 대표 히트작으로, 출시 이후 매년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일본 세이와 비료가 개발한 신개념·신물질 잔디생육촉진제는, ALA(5-아미노레불리닉산)를 다량 함유하고 N-P-K, 마그네슘, 붕소, 철, 망간 등 잔디 필수 및 미량 요소가 포함돼 고온기 잔디 생육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ALA는 광합성 및 혈색소 능력을 향상시켜 고온기 잔디 생육 저하를 막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마그네슘과 함께 엽록소를 늘리고, 철과 함께 혈색소 양도 증가시킨다.
이 때문에 광합성 능력 향상, 당 및 아미노산 생산 증가, 비료 효과 증대, 항산화 능력 향상 등의 효과가 나타나 고온기에도 잔디가 건강하게 생육할 수 있게 해준다. 또 광합성 능력 증대로 일조량이 낮은 겨울철에도 잔디를 보호할 수 있는 특화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후레쉬-S
드라이스팟 막는 초고속 토양개량제

세이와비료가 만든 잔디용 초고속 토양개량제로는 드라이스팟 예방 및 경감과 토양 개량을 통해 뿌리성장에 활력을 준다.
드라이스팟이 자주 발생하는 지역에 처리하면 수분을 잡아주고 토양 침투가 빨라 다습한 지역에 배수를 개선하는 효과가 뛰어나다.
일본 북동지역에서 자생하는 아오모리히노키나무에서 추출한 천연식물 활력액인 히노키티올 성분이 함유돼, 항균 및 방충 작용으로 잔디병을 예방하고 해충 유입을 막아줄 수 있다.
또 농약과 함께 살포하면 침투확산제 역할을 해 약제 효과를 증대시키는 역할을 하며, 서리 및 이슬 방지 효과도 뛰어나 다방면으로 활용성이 높다.

 

 

 

▮엑스트라 터프
맥주 효모 추출성분 뿌리 발달·대취 분해

맥주 효모 추출 성분으로 잔디 생육 촉진과 대취 및 블랙레이어 제거 효과가 뛰어난 기능성 제제다.
아사히 맥주 연구소가 개발한 맥주 효모의 세포벽을 특수공법으로 분해한 산물인 베타-글루칸이 핵심 성분이다.
베타-글루칸은 병원균과 형태가 아주 유사해 잔디가 뿌리에 감염됐다고 착각하게 만드는 작용을 한다. 이로 인해 뿌리에서 여러 가지 생리반응이 나타나는데, 옥신 분비는 활성화되고 사이토키닌은 억제돼 잔뿌리가 발달하게 되고 측근 생육이 촉진된다.
엑스트라터프는 자체로 산화환원 전위가 낮아 처리하면 토양 산화환원 전위를 낮춘다. 이로 인해 토양 내 유용미생물이 활성화되고 유기물(대취) 분해가 촉진돼 토양 화학성 및 물리성이 개선된다.
유기물 분해 작용으로 블랙레이어 분해와 황화수소 가스 발생 억제 효과도 기대할 수 있으며, 토양 병원균 활성 억제와 선충 밀도도 떨어뜨린다. 또 산화환원 전위가 낮아져 철, 질소, 인, 망간 등 비료 원소가 가용화된다.

▮히트맨 입상수화제
폭넓은 항균 스펙트럼과 효과 강점

동방아그로가 개발한 잔디 살균제로, 트리아졸계 메트코나졸과 카바메이트계 티오파네이트메틸을 유효성분으로 한다.
잔디 여름잎마름병(썸머패취), 라이족토니아마름병, 갈색잎마름병에 등록돼 강력한 방제효과를 제공하며, 서로 다른 계통 두 성분의 합제로 저항성 관리에 유용하다.
항균 스펙트럼이 넓어 자낭균류, 담자균류, 불완전균류 등에 높은 항균활성을 보이며, 약효지속성이 우수하고 내우성이 좋아 안정된 효과를 보인다.
또 광범위한 예방 효과와 빠른 치료 효과를 발휘해 잔디병 예방부터 치료까지 모든 단계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엑사이도 입상수화제
피티움마름병 전문···저항성 관리에 유리

닛산아그로케미칼에서 개발한 잔디 피티움마름병 전문 살균제로, 설폰아마이드계통의 아미설브롬을 유효성분으로 한다.
병원균 대부분의 생육단계에 걸쳐 효과를 발휘하며 기존 약제와 교차저항성 없이 우수한 효과를 나타낸다.
병원균 발아 억제는 물론 유주자낭 형성 및 유주자의 운동성을 효과적으로 저해하며 병이 확산되는 것을 막아준다.

임동호 기자  dh5190@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동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