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관광레저종합 데일리뉴스
제9회 대한민국국제관광박람회(KITS) 7월19일 개막국내외 지자체들 참가 관광정보 교류, 여행 트랜드 확인할 수 있어

[레저신문=김계환기자]

2024년  7월 19일부터 4일간 개최되는 ‘제9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KITS)’가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8홀에서 막을 올릴 예정이다.

오는 7월 19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8홀에서 개막하는 제9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KITS) <사진=KITS조직위원회>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In-Out-Intra Bound 관광박람회로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정창수)와 ㈜한국전시산업원(대표 이문섭)이 다양한  주제로 여러 차례의 워크샵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거쳤다.

이번 제9회 박람회의 핵심은 스마트와 AI 등 미래산업을 관광과 결합한 혁신성, 관광산업의 지속을 위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지속성, 재미와 공감을 통해 축제의 장으로 이끄는 축제성, 크리에이터와 협업으로 시너지를 창출시키는 창의성, 국내외의 관광객 유치로 관광산업발전을 도모하는 경제성을 주요 의제로 정해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여 진행된다.

대한민국&#160;국제관광박람회 조직위원회가&#160;주최하고&#160;한국전시산업원이&#160;주관하여 진행된다. <사진=KITS조직위원회>

박람회 본 행사에서는 국내관, 국제관, 여행정보관, 특별관 외에 KITS크리에이터관이 새로이 운영된다. 특별행사에는 B2B 바이어 상담회, KITS 어워드(시상식), 관광실무자를 위한 전문가 특강, KITS 팸투어(해외 바이어 및 참가국가 대상), 해외도시 설명회도 예정돼 있다. 부대행사로는 각종 체험행사와 어린이를 위한 특별공연 등 각종 무대행사가 기다리고 있다.

무엇보다 국내외의 다양한 관광 홍보 전시부스가 마련, 각종 여행 콘텐츠 체험은 물론 다양하고 유익한 여행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특히 전국의 수많은 시·군이 참여해 지역별 특화 관광 콘텐츠를 홍보하는 장을 만들어 인-아웃-인트라바운드를 통해 국내 대표 국제관광박람회로 거듭난다는 취지이다.

지난해 행사의 경우 재미와 공감을 선사하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졌다. <사진=KITS조직위원회>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각종 여행과 관련된 셀럽, 인플루언서, 유튜버 등 여행크리에이터들을 초청한 대한민국 국제 여행 크리에이터 페어를 동시에 진행할 계획이라고 국제관광박람회를 주관하는 한국전시산업원 이문섭 대표는 올해 행사의 특징을 소개하였다.

7월22일(월)까지 4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최신 관광산업의 다양성과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를 공유하고, B2B 바이어 상담회 등을 통해 방한 관광객 증대 및 국내 관광산업의 발전 방안을 도모하게 된다. 또한 전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의 귀농·귀촌 정보를 한 자리에 모은 귀농귀촌 정보관에서는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 참가 및 참관문의:02-3785-3905

 

 

 

 

 

 

 

김계환 기자  khkim697@hanmail.net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계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