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주간이슈
인천 수도권매립지 골프장 성공사례가 베트남 매립지 골프장 건설 시켰다.쓰레기매립지 활용 골프장 건설 해외 수출 첫 사례
베트남 호치민 골프장

인천 수도권 매립지에 조성된 드림파크 골프장을 롤 모델로 베트남 호치민시에도 쓰레기 매립지 골프장이 건설 된다.
국내 쓰레기 매립지 골프장이 해외로 수출되는 것은 이번이 첫 사례이어서 화제다. 호치민 쓰레기 매립장에 18홀 골프장과 호텔 100실, 빌라 65세대 등을 지을 예정이다.
한국 부동산기업인 DS파트너스는 베트남 호치민시 매립지 부지에 18홀 규모의 고급 골프장과 클럽하우스, 호텔 100실, 빌라 65세대 등을 포함한 골프 리조트를 건설한다.
골프 리조트 부지는 지난 2002년까지 쓰레기매립장으로 활용되다가 폐쇄, 20년이 넘는 휴지기를 보낸 뒤 건설된다. 특히 골프 리조트는 호치민 공항과 불과 10㎞ 떨어져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춰 ‘푸른 진주’로 불리는 곳이다.
DS파트너스는 올 초 호치민시 인민위원회가 골프 리조트 개발계획을 승인함에 따라 오는 10월 착공에 들어간다. 골프장 설계는 최근 강원도 홍천 카스카디아CC를 설계한 안문환 코스디자이너가 맡는다. 리조트설계는 베트남 금호아시아나 호텔과 웨스트뱅크 타워 등 대형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는 한국의 야손 건축이 맡게 된다.
DS파트너스는 이번 베트남 호치민 쓰레기매립장에 골프 리조트 건설을 통해 국내 골퍼와 베트남 현지 골퍼들의 성지가 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종현 국장  huskylee12@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현 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