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주간이슈
전국 골프장, 5월 가정의 달 맞아 다양한 문화행사 진행 ‘노블리스 오블리주’ 실천가족 참여 이벤트, 소외계층 방문, 각종 콘서트 등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
2023 서원밸리 그린콘서트 이벤트

국내 골프장들은 매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주민과 회원 가족 그리고 550만명의 골퍼를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와 행사를 통해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고 있다. 
매년 5월이 되면 전국 골프장들은 소외계층을 방문하고 지역주민을 초청해 식사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각종 콘서트와 성금과 지원 물품을 전달해오고 있다. 올해도 예외는 아니어서 많은 골프장들이 5월 가정의 달을 의미 있게 만들어 내고 있다.
먼저 카카오 VX(대표 문태식)가 위탁운영하는 골프장 ‘세라지오 GC’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청소년 새싹 골퍼들을 위해 9홀 셀프 라운드를 통해 특별 할인가격으로 다양한 식음료까지 서비스하고 있다. 캐디 없이 직접 카트를 몰아 보며 경기를 진행하는 9홀 그린피와 카트비, 떡볶이와 튀김을 포함한 식음료와 간식 꾸러미가 주중 라운드 기준 특가에 제공된다. 만 7~18세 자녀가 있는 가정이면 참여할 수 있고 2인~4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롯데스카이힐CC 제주 역시 가족을 동반한 내장객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아이와 함께 할 경우 음료 및 다과, 연 만들기 세트, 비눗방울 등으로 구성된 키트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골프장 카트 투어, 포토그래퍼 사진 촬영 등의 시간을 마련했다. 유선 예약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하루 25팀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경북 경주시의 블루원리조트(대표이사 윤재연)도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워터파크를 조기 오픈해 6월 말까지 운영한다. 또 부모님들을 위한 알칼리(PH8 이상) 온천수가 공급되는 야외 스파라운지도 운영하며, 콘도와 워터파크, 조식이 함께 제공되고 있다.
골프존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26일까지 4주간 전국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3000만원 상당 풍성한 경품 혜택의 ‘하트는 사랑을 싣고~5월 하트 팤팤!’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스크린골프를 통한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특색 있는 이벤트를 선보여 온 골프존파크가 가족들과 함께 따듯한 가정의 달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했다.  
그런가하면 5월 가정의 달을 대표하는 골프장 대형 이벤트로 서원밸리가 자선무료 그린콘서트를 오는 5월25일 개최한다. 특히 올해로 20회째를 맞아 지역주민과 전 국민은 물론 해외서까지 찾아오는 한류콘서트를 연다. 무엇보다도 서원밸리 그린콘서트는 지금까지 53만명이 다녀갔으며 자선금 6억 원 이상을 전달해왔다. 뿐만아니라 지역에 끼치는 경제효과가 200억원이라는 연구 결과까지 보이고 있어 5월 가정의 달 골프장 행사의 모범이 되고 있다.  
이외에도 뉴서울 골프장도 올해 지역주민과 회원을 초청하는 콘서트를 준비 중이다. 클래식과 대중음악이 함께 하는 지역에 작은 위로와 기여할 수 있는 행사 취지로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아니라 전국의 대부분 골프장들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그리고 스승의 날 등을 통해 골프장으로 지역 주민을 초청하는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골프장 클럽하우스에 음식을 차려 식사를 제공하고 선물까지 함께하는 행사들로 전국 골프장들은 노블리스오블리주를 실천하고 있다.
서원밸리 이석호 대표는 “지역주민과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것은 골프장으로서는 당연히 해야 할 일이자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것”이라면서 “서원밸리 골프장은 20년 간 단 한 번도 가정의 달 5월 행사를 가볍게 넘긴 적이 없으며 콘서트와 자선을 실천해오고 있고 앞으로도 실천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울 서초동에 사는 김동규(55세.사업)씨는 “코로나19때 골프장들의 과잉 욕심으로 이미지가 나빠져 있는 게 사실인 만큼 이제 골프장들이 골퍼와 어려운 이웃에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이용요금의 현실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찬필 기자  gvd23@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