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관광레저종합 데일리뉴스
외국인도 좋아할 만한 숨은 골목 맛집 여행지는?한국관광공사, ‘한국의 숨은 골목 7 맛집 여행’ 가이드북 발간

[레저신문=정찬필기자]

한국관광공사는 특색있는 지역 음식과 골목을 소개하는 ‘한국의 숨은 골목 7 맛집 여행’ 가이드북을 지난 5월 25일 발간했다.

외국인 관광객도 현지인들이 즐기는 곳과 음식을 찾는 추세이다. 이를 반영하여 ‘한국의 숨은 골목 7 맛집 여행’에 소개된 곳은 최근 1년 동안 최소 3곳 이상 국내 여행을 하고, 맛집을 중심으로 여행일정을 계획하는 20~40대 한국인 1,058명 대상으로 ‘외국인 관광객에게 소개할 만한 골목과 골목 맛집’을 묻는 설문조사 결과와 외국인 관광객의 접근성, 지역특색 등을 고려해 선정하였다.

오션뷰를 배경으로 먹는 양은 냄비라면, 성게알 김밥을 맛보는 ‘부산 흰여울마을길’, 전통 디저트가 있는 ‘서울 서순라길’, 한국 원조 막창골목부터 로컬 푸드까지 두루 즐기는 ‘대구 앞산 카페거리’ 등 외국인 관광객은 물론 내국인도 가볼 만한 숨은 골목 7곳을 각각의 특색 있는 음식을 주제로 소개하고 있다. 또한 약 3시간 내외로 머무르며 각 골목의 역사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주변 도보여행 코스도 제안하였다.

‘한국의 숨은 골목 7 맛집 여행’ 가이드북은 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의 여행 가이드북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동 가이드북은 4개 언어(영문, 일문, 중간체, 중번체) e-북으로도 제공될 예정이다. e북은 공사 외국어 관광정보 누리집(visitkorea.or.kr)에서 6월 중순부터 확인 가능하다.

 

정찬필 기자  gvd23@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