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골프장 데일리뉴스
더시에나 CC 리뉴얼 오픈, 7월엔 KLPGA 골프 대회도 개최

[레저신문=임재승기자]

더 시에나 CC가 대대적인 리뉴얼 작업을 마치고 지난 4월 20일부터 개장했다. 7월에는 KLPGA대회도 유치해 명문 골프장으로 본격적인 도약을 시도한다.

더 시에나 CC는 최근 리뉴얼 공사를 통해 클럽하우스 인테리어와 시설을 정비하고 잔디의 품질 개선과 코스 정비 체크 등 다이나믹한 코스와 난이도 변화를 시도했다. 18홀 코스의 티박스, 벙커, 러프, 그린 주변의 통기작업과 서양잔디 덧파종, 배토작업과 켄터키 블루 그라스 보식작업 등 그린 리노베이션과 클럽하우스의 락카룸, 사우나, 피팅룸까지 리모델링하여 재정비하고 노후 설비는 모두 교체했다.

더 시에나 CC 측은 “페어웨이를 잎이 두텁고 힘이 좋아 직립도가 강할 뿐만 아니라 여름철 습도에도 강한 한국 잔디, 일명 난지형 잔디로 교체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티잉 그라운드 또한 사계절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도록 서양잔디라 불리기도 하는 한지형 잔디와 난지형 잔디로 전면 교체해 코스 잔디 품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어 “잔디를 교체함으로써 여름에도 코스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했고 겨울철 잔디색이 변하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가을철 덧파종을 해 최상의 페어웨이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7월에는 더 시에나 CC와 뉴트리가 공동개최하고 KLPGA가 주관하는 ‘에버콜라겐 더시에나 퀸즈크라운 2023’이 개최된다.

더 시에나CC <사진=더 시에나CC 제공>

임재승  forestgreem@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재승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