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골프장 주간이슈
블루원, 직원 및 고객 건강 관리위한 건강증진센터 운영 ‘호평’전문 보건관리자와 장비 갖춰 건강관리 및 심리 고충 성희롱 신고센터도 겸해
블루원 리조트 건강 증진센터

블루원(대표이사 윤재연 부회장)이 직원 및 고객을 위해 설치한 건강관리 증진센터가 호평 받고 있다.
골프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물론 전 임직원과 협력사 직원들을 위한 건강증진센터이다. 건강증진센터는 임직원들에게 건강 상담과 보건교육을 통한 복지후생을 제공하게 된다. 건강증진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산업재해 사전 예방과 응급환자에 대한 일차 처치와 이송을 담당한다. 
경주 블루원 디아너스C.C 클럽하우스 1층 직원식당 입구에 설치된 건강증진센터는 골프장 고객들과 캐디 및 임직원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위치상 간혹 발생할 수 있는 골프장 내 응급사고에 신속하게 대비 및 조치할 수 있게 됐다. 여름철 블루원 워터파크 운영 시에도 고객들을 위한 응급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내부에는 환자용 침상 2개와 자동혈압측정기, 세라젬 온열치료기, 체성분, 혈관 나이 측정기, 스트레스 검사기 등의 장비를 모두 갖추었다. 
건강증진센터에는 전문 간호사 자격증을 갖고 다년간 대학병원에서 근무한 경력의 보건관리자가 상주한다. 뇌심혈관계, 근 골격계 질환 예방 및 사후관리, 이상 지질혈증, 간장 질환 유소견자 관리 등의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직원들의 심리와 고충상담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해 주며 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신고센터로도 함께 운영된다.
블루원리조트의 윤재연 대표이사는 “블루원과 관련된 모든 분들의 신체, 정서, 사회적으로 건강하고 직장 생활이 즐겁고 행복할 수 있도록 운영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이종현 국장  huskylee12@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현 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