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주간이슈
메타골프, 속수무책이었던 골프장 예약 매크로 방어시스템 MDS 개발 99.9% 차단MDS시스템 도입 골프장 크게 늘고 있어…골퍼들 공정한 예약 기회

그동안 전국 골프장에서 속수무책으로 당했던 매크로(macro:반복 작업을 자동화하는 컴퓨터 프로그램) 독점 예약 피해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됐다.
최근 골프장 예약 매크로 피해에서 벗어날 수 있는 ‘99.9% 완벽 차단’ 매크로 방어 시스템 MDS가 메타골프(주)에서 개발 되었다. 전국 골프장 골프예약이 누구에게나 공정하게 돌아가야 하지만 매크로를 돌려 예약을 독점해 온 블랙컨슈머로 인해 골프장과 골퍼들은 적잖은 피해를 입었다. 피해를 알면서도 속수무책을 당해야 했다. 이에 매크로를 완벽에 가깝게 차단하는 Macro Denfender Solution(MDS)이 개발되어 전국 골프장에 속속 도입되고 있다.
지난 2022년 6월 포천 B골프장에서 국내 최초로 매크로 방어시스템 (MDS)을 도입해 엄청난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포천 B골프장 전산 담당자에 따르면 “매크로를 차단하기 위해 문자인증, 리캡챠(reCAPTCHA) 등 할 수 있는 건 다해봤지만 무용지물 이었다”면서 “ 메타골프에서 MDS를 처음 제안받아 적용한지 1주일만에 매크로 차단 효과를 직접 확인했다”는 설명이다. 가평 P골프장도 “매크로 차단 이후 예약 선점과 재판매가 없어지니 노쇼와 임박취소가 현저히 감소했다.”고 했다.
메타골프(주)는 국내 최초로 매크로를 원천 차단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메타골프가 제공하는 MDS는 글로벌 보안기업 F5의 봇차단 기술과 GS네오텍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제공 된다. 골프장 서버와 별개로 운영되어 골프장 서버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일반사용자와 매크로 사용자를 정확히 구분하고 매크로 사용자로 탐지되면 매크로가 설치된 디바이스를 차단한다. 따라서 매크로가 설치된 디바이스(PC, SmartPhone 등)를 차단하기 때문에 매크로 사용자들의 불만까지도 최소화 할 수 있다. 

이종현 국장  huskylee12@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현 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