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주간이슈
에이지엘 100억대 투자유치 성공 “해외 골프장, 골퍼들이 실시간 예약 결제까지”100억원 투자유치 성과로, 글로벌 골프시장 공략 가속화 ‘골프장도 항공권처럼’ 결제 가능

골프테크 벤처기업 에이지엘(AGL ∙대표이사 짐황)이 글로벌 경기 둔화 속에서도 100억 원대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해 눈길을 끈다. 
에이지엘은 지난 10월 26일 “TS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서울투자파트너스, K2파트너스, 코오롱인베스트먼트, 디지털트러스트 등 주요 기관투자사로부터100억 원대 시리즈A 투자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참여한 투자기관은 최대 벤처투자사 및 IT 전문투자 기관들로 구성됐다. 특히 TS인베스트먼트는 지난 3월 볼빅을 인수한 바 있다. 또한, 코오롱 인베스트먼트는 김캐디, 헤이딜러 등 IT 플랫폼 전문 투자기관으로 잘 알려진 곳이다. 
무엇보다도 글로벌 투자 환경이 침체된 분위기 속에서도 이뤄진 이번 투자는 에이지엘 만의 독보적인 비즈니스모델이 성공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에이지엘은 세계 최초로 골퍼가 실시간으로 직접 해외 골프장을 예약하고 결제까지 가능하게 하는 TIGER GDS 솔루션 개발사이다. 
태국, 베트남, 일본, 괌, 사이판,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등 300개소 골프장에 TIGER GDS를 공급하고 있다. 에이지엘은 국내 주요 OTA 및 신한은행, KT등 제휴사와 계약을 했다. 또한 TIGER GDS를 통해 올 가을부터 골퍼들이 방콕, 치앙마이, 파타야, 마닐라, 클락, 하노이, 호치민, 다낭, 코타키나발루, 일본 규슈 등 해외 골프장을 실시간으로 직접 예약하고 결제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렇게 되면 앞으로는 타 업체에 골프장 예약을 의뢰하지 않고 본인이 직접 원하는 골프장을 찾아 예약 후 다녀올 수 있게 된다.
에이지엘 짐황 대표이사는 "온라인으로 항공권을 비교 검색하고 예약, 결제하는 것처럼, 골퍼들도 직접 해외 골프장을 실시간으로 예약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한 TIGER GDS가 골프 생태계의 진화와 성장에 기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 한다”고 밝혔다. 
덧붙여 짐황 대표는 “에이지엘은 기존 골프앱들의 한계로 지적되어 온 이중 부킹, 예약 오류 등의 문제를 항공 예약 시스템처럼 GDS기반 엔진을 통해 근본적으로 해결했고, 실시간 티타임 유통을 통해 골퍼의 선택권을 아시아 뿐 아니라 전 세계 골프장까지 확장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에이지엘은 이번 100억원 투자유치를 통해 국내외 골퍼들이 실시간 가장 편안하게 예약을 하고 골프장을 다녀올 수 있는 시대를 열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아울러 보다 더 발전되고 다양한 예약 골프장과 시스템을 확장 발전 시켜 나갈 예정이다.

이종현 국장  huskylee12@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현 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