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주간이슈
대한골프협회,문체부 후원 ‘또바기 체육 돌봄 골프교실’ 진행대한체육회의 다문화 및 이주 배경 청소년 제공 공모 사업

대한골프협회는 ‘또바기 체육 돌봄 골프교실’을 대한체육회 주최,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으로 진행한다.

또바기 체육 돌봄 사업은 지난 6월 공모에서 선정된 사업이다. 참여대상은 다문화 가정과 외국인 근로자 가정 자녀이다. 이들에게 골프 운동참여 기회를 제공해 스포츠를 통한 청소년 간의 유대 강화, 사회 적응력 배양을 높이는 사업이다.

올해는 또바기 사업의 첫 삽을 뜨는 거점 지역으로 여주시로 여주시가족센터와 여주대학교의 추천을 받아 14명씩 총 24회에 걸쳐 골프 스포츠 진행한다. 이들에게 골프 이론과 실습 및 미니대회 등의 부대 행사를 준비하여 강습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중명 대한골프협회장은 "또바기 체육 돌봄 지원 사업은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에게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골프를 통해 지속적인 스포츠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본 사업에는 골프 용품사인 테일러메이드, 혼마, 타이틀리스트, 핑에서 골프클럽, 장갑, 우산 등을 협찬한다. 참가 학생들에게 용품이 제공되며 골프룰과 에티켓. 스윙교습, 퍼트대회, 장타대회 등으로 진행한다. 또바기 체육 돌봄 골프교실은 지난 9월 16일부터 오는 11월 말까지 총 24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종현 국장  huskylee12@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현 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