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골프장 데일리뉴스
KX그룹 운영 4개 골프장 일제히 그린피 인하4개 골프장 8월 1일부터 적용, 기존 8월 예약자에게도 할인된 가격 제공

[레저신문=정찬필기자]

KX그룹(회장 최상주)이 직영 또는 위탁 운영하는 4개 골프장의 그린피를 8월 1일부터 인하했다. 최근 한국대중골프장협회가 시작한 그린피 인하 캠페인에 적극 동참, 골프장 이용객들의 부담을 덜어준다는 취지다.

지난 8월 1일 KX 그룹에 따르면 신라CC(여주), 파주CC(파주), 떼제베CC(청주), 파가니카CC(춘천)의 8월 적용 그린피를 종전 공지가격 대비 최대 23%(6만원) 인하하며 기존 8월 예약자에게도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고 설명했다. 4개 골프장의 할인된 가격은 각 홈페이지에 게시됐다. KX그룹은 해당골프장들의 그린피를 올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인하할 계획으로, 매월 가격을 공개해 이용자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KX그룹 관계자는 “4개 골프장의 그린피 금액은 주말, 주중, 예약시간대에 따라 차이가 있어 최소 1만원에서 최대 6만원으로 다양하다”며 “가격이 낮고, 예약률이 떨어지는 오후 시간대의 경우는 이미 그린피가 낮게 책정된 점을 고려해 인하 폭이 일부 제한됐으며, 선호도가 높은 시간대의 경우 할인폭이 크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신규 예약자 뿐 아니라, 예약을 마친 내방객들에도 같은 가격을 적용키로 했다”며 “골프장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조금이나마 골고루 혜택을 나누자는 차원”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대중골프장협회는 코로나 19 팬데믹 이후 골프 인구가 급속히 늘어나면서 대중골프장의 예약이 어려워지는 등 소비자 불만이 커졌다면서 소비자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대중골프장 이용요금 인하 캠페인'을 시작했다. KX그룹도 이러한 협회의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고, 소비자 편익 증대를 위해 그린피를 인하했다.

신라CC 전경 사진 <사진=KX그룹 제공>

정찬필 기자  gvd23@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