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관광레저종합
6월 10일부터 일본 '단체 관광' 입국 허용, 2년만의 여행 재개외국인 관광입국 허용키로, 개별 관광 목적 입국은 향후 검토

[레저신문=정찬필기자]

2년만에 일본 여행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지난 5월 26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중지해 온 외국인 관광객 입국을 다음달 10일부터 재개하겠다고 밝혔다. 일본이 관광 목적 입국을 재개하는 것은 약 2년 만이다.

이날 기시다 총리는 일본 도쿄도 내 한 강연에서 외국인 입국 규제 정책과 관련 "다음달 1일부터 하루 입국자 총수를 (현재 1만명)에서 2만명으로 끌어올리는 것과 동시에 입국시 코로나 양성률이 낮은 나라에 대해서는 입국시 (코로나)검사를 실시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다음달 10일부터 여행 가이드가 있는 패키지 투어(단체 관광)를 위한 입국을 재개하겠다"고 말했다.

당분간은 여행사를 통한 패키지 투어(단체 관광)만 허용하겠다는 것이다. 기시다 총리는 또한 "다음 달 중에 (홋카이도에 있는) 신치토세공항과 (오키나와에 있는) 나하공항에서 국제선 수용을 재개할 수 있는 준비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일본의 공항 중 하네다공항과 나리타공항 등 5곳에서만 국제선 항공기 발착이 이뤄지고 있다.

현재 일본은 비즈니스 목적 방문자에 한해 비자를 발급하고, 하루 입국자수를 1만명(자국민 포함)으로 제한하고 있다.

2년만에 일본 관광이 가능하질 예정이다. <사진=정찬필 기자>

정찬필 기자  gvd23@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