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문화
동대문관광특구, 상권 활성화를 위한 동대문 ‘동방곡곡 AR스탬프 투어’ 오픈

[레저신문=정찬필기자]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협의회(이하 동대문관광특구)가 침체된 동대문 상권을 활성화하고 찬란한 동대문 르네상스가 부활하길 바라는 동대문 상인들의 염원을 담아 동대문 ‘동방곡곡 AR스탬프 투어’를 정식 오픈했다.

지난해 말 개발 완료 후 4개월여간의 꼼꼼한 베타테스트 기간을 거쳐 완성됐으며, 스탬프 투어 행사에 참여한 동대문 상가는 총 20곳으로 편의상 서편상가, 동편상가로 동선을 구성했다. 미션을 수행하면 스탬프 개수에 따라 에코백, 핸드타월 세트 등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기념품은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협의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념품 지급은 등급별 책정 수량 소진 시 종료된다.

이번 행사는 동대문 패션타운 권역 내 테마별 도보관광코스를 발굴해 주요 지점에 온·오프라인으로 인식할 수 있는 장치 설치 및 위치 정보 기반 투어 S/W를 개발해 단 한 번의 행사로 그치지 않도록 방문객의 관광편의 제공, 계절 및 이벤트에 따른 테마관광코스 다양성 확보 등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상가별 부착된 QR보드판을 찾아가 앱이 제공하는 카메라를 이용해 QR 코드를 인식하거나 상가 로고를 인식하면 AR 액션 표시와 함께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동방곡곡 AR스탬프 투어 앱 설치는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리얼월드’ 검색 후 다운로드해 설치하고, 전용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동방곡곡 AR’을 검색해 실행하면 된다.

동대문 패션타운 권역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방곡곡 AR <사진=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협의회>

정찬필 기자  gvd23@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