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골프장 주간이슈
코리아, 골드 골프장 브랜드 평판서 6, 7위 차지해 수도권 규모이상 골프장중 최상위권 차지골프장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남여주 골프장, 2위 가야 골프장
골드코리아CC

경기도 기흥에 위치한 코리아, 골드 골프장이 4월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6위와 7위에 올랐다.
지난 4월25일 발표한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골프장 100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 결과는 2022년 3월 25일부터 2022년 4월 25일까지의 골프장 브랜드 빅데이터 260,613,704개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 조사는 100%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빅데이터를 분석해서 얻어낸 결과이다. 
이번 조사에서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한 곳은 남여주 골프장이며 2위는 가야 골프장 3위은 라비에벨 골프장으로 나타났다. 4위는 레이크사이드, 5위는 소피아그린이며 6위가 코리아 골프장 7위가 골드CC, 8위가 파주CC, 9위가 리베라, 10위가 양산CC의 결과를 보였다.
특히 GA코리아(회장 이동준)가 운영하는 코리아, 골드CC가 브랜드 평판 6, 7위에 올라 눈길을 끈다. 수도권 골프장 중 최상위권을 형성하면서 소비자들의 빅데이터를 통한 분석 결과이어서 골퍼의 평가가 그대로 드러난 결과임을 알 수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평판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따라서 이번 골프장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기 때문에 최근 골퍼들의 골프장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다.
이에 대해 코리아. 골드 관계자는 “신뢰할 수 있는 기관에서의 골퍼를 대상으로 한 평가인 만큼 기쁜 결과이며 한 편으로는 더욱 책임감이 느껴진다”면서 “수도권에서 제일 만족하는 브랜드로 평가된 만큼 계속해서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골프장 브랜드평판 결과, 남여주 골프장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지난 3월 골프장 브랜드빅데이터 216,259,437개와 비교하면 20.5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1.85% 상승, 브랜드이슈 13.31% 상승, 브랜드소통 15.20% 상승, 브랜드확산 20.42%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종현 국장  huskylee12@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현 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