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골프장 주간이슈
블루원 조직개편, ESG 경영 본격화 ‘경영혁신, 책임경영’ 강조
블루원 윤재연 대표이사

블루원이 지난 3월 1일 부로 대대적인 조직 개편과 인사이동을 실시하며 ESG 경영을 본격화 했다.
블루원은 윤재연 CEO(대표이사, 부회장) 직할의 원 팀으로 통합해 직접 운영하며 이를 위해 5개 골프장과 기존의 본부와 지원조직을 3개의 사업본부로 개편했다. 경영혁신본부는 조직 안정화와 준법경영을 위한 지원조직으로 경영지원부를 뒀다. 또한 디지털마케팅 활성화와 수익개선을 위한 레저영업부와 수익관리부로 편성한다. 아울러 조직 내에 애자일팀과 일드매니지먼트팀으로 개편했다. 수도권골프사업본부는 블루원 용인, 루나힐스(안성), 블루원 상주를 통합 운영한다. 경주골프사업본부는 블루원 디아너스와 루나엑스를 책임 운영하며 애자일 서비스 운영 표준 상향 등 운영의 효율화를 기대하고 있다.   
신설된 ESG 기획실은 CEO 직속으로 경주골프사업본부장이 기획실장을 겸직하며 기존의 모든 ESG 관련 조직과 업무를 통합해 운영한다. 관리(Governance),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분야의 매니저를 두고 관련 업무를 조정한다. 
블루원은 ESG경영 실현을 위한 완벽한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윤세영 태영그룹 창업회장의 기업경영 이념을 실천한다는 것이다. ‘환경 우선, 준법 경영과 투명 경영, 수익극대화로 산업보국’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모범회사 블루원’으로 거듭나기 위한 개편이라는 설명이다. 

이종현 국장  huskylee12@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현 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