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관광레저종합
싱가포르항공,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일회용품 줄이(고), 친환경 식기류 늘리(고)…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노력 실천

[레저신문=정찬필기자]

싱가포르항공 한국지사 임직원들이 생활 속 플라스틱 및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고고 (Go!Go!) 챌린지’에 동참한다.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진행하는 SNS 릴레이 캠페인이다. 일상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지켜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한 가지씩 약속한 후, 후속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싱가포르항공은 ‘플라스틱 줄이기’ 사내 아이디어 콘테스트를 통해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였으며, ‘사내 개인 수저 구비하여 배달음식 주문 시 일회용품 받지 않기’, ‘일회용 컵 사용 대신 개인 텀블러 활용하기’ 등을 실천하기로 했다.

싱가포르항공은 환경 발자국 최소화를 위해 운영 전반에 걸쳐 5R – 줄이기(Reduce), 재사용(Reuse), 다용도 활용(Repurpose), 재활용(Recycle), 일회용 사용 거절(Refuse) – 을 실천하고 있다. 이 외에도 하늘 위에서 기내 일회용품을 줄이고, 친환경 식기를 늘리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실행하고 있다.

한편, 싱가포르항공은 지난 5월 그룹 내 탈탄소화 및 지속가능 경영을 위해 2050년까지 탄소 중립을 선언했다. 이를 위해 연료 효율이 최대 30% 높은 차세대 항공기를 점진적으로 도입하는 등 탄소중립을 위한 진정성 있는 발자취를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싱가포르항공은 배출가스 감소를 위한 아시아 태평양 계획(ASPIRE) 프로그램 및 지속가능한 항공연료 사용자 그룹(SAFUG)에 참여하는 등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시행 중이다.

싱가포르항공 한국지사 임직원들이 생활 속 플라스틱 및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고고 (Go!Go!) 챌린지’에 동참한다. <사진=싱가포르 항공>

정찬필 기자  gvd23@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