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관광레저종합
파라다이스시티, ‘스마트 레이싱파크’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항공·관광 분야 공기업-대기업-스타트업 간 모범적인 상생발전 사례 구현

[레저신문=정찬필기자]

㈜파라다이스세가사미(대표 최종환)가 스마트 테마파크 기업 ㈜모노리스(대표 김종석),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와 손잡고 ‘파라다이스시티(PARADISE CITY)’ 부지 내 ‘스마트 레이싱파크’ 건립을 추진하며 본격적인 2단계 사업에 나선다.

㈜파라다이스세가사미는 지난 11월 25일(목) 파라다이스시티에서 ㈜모노리스,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 ‘스마트 레이싱파크’ 개발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파라다이스세가사미 최종환 대표,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 ㈜모노리스 김종석 대표 등이 참석했다.

‘스마트 레이싱파크’는 정보통신기술(ICT)에 기반한 그래비티 레이싱 시설과 스포츠, 게임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테마파크다. 인천국제공항 국제업무지구(IBC)-Ⅰ 파라다이스시티 2단계 사업부지 내 약 73,000㎡(22,083평)에 달하는 부지에 약 850억 원의 투자금으로 2024년 말까지 조성된다. 제주도 ‘9.81 파크’를 성공적으로 론칭한 ㈜모노리스가 이번 사업을 위해 모노리스인천파크㈜를 신규 설립하고 건설 및 운영을 맡는다.

이번 사업은 스마트 환경에서 다양한 놀이문화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을 확충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복합리조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다. 이를 통해 주 고객층인 가족 단위부터 이색적인 경험을 선호하는 MZ세대까지 모두 아우르는 레저문화 경험을 선사하며, 뉴노멀 라이프스타일 중심지로 지속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파라다이스세가사미(대표 최종환)가 스마트 테마파크 기업 ㈜모노리스(대표 김종석),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와 손잡고 ‘파라다이스시티(PARADISE CITY)’ 부지 내 ‘스마트 레이싱파크’ 건립을 추진하며 본격적인 2단계 사업에 나선다. <사진=파라다이스 시티>

정찬필 기자  gvd23@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