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기선수
2021 코리아 스포츠진흥 대상…축구·야구·농구·골프 등 10개 단체 수상 영예

[레저신문=정찬필기자]

스포츠동아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이 후원하는 ‘2021 코리아 스포츠진흥 대상’ 시상식이 지난 11월 18일 서울 중구 더존을지타워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스포츠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각 분야에서 기여하는 스포츠 관련 단체, 기업·브랜드 등 우수 공헌자를 발굴해 시상하기 위해 2019년 제정된 ‘코리아 스포츠진흥 대상’은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다.

지난해부터 지속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여전히 국내 스포츠산업 전반이 위축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포기 없이 스포츠산업 진흥과 발전에 기여한 주요 분야의 10개 단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는 ‘스페셜 대상’을 받았다.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지 않은 가운데도 철저한 방역과 투어 경쟁력 강화로 한국여자골프의 위상을 제고했고, 지속적 팬 스킨십으로 골프의 대중화를 이끌어냈다.

‘남자골프 대상’은 올해 5월 발족한 더 클럽 아너스 K에 돌아갔다. VIP 멤버십 클럽의 네트워크를 통해 한국프로골프협회(KPGA)의 발전을 지원하는 카운슬러형 후원자 그룹으로, 주요 대회 후원과 골프 꿈나무 장학금 지원 등의 다양한 활동이 인상적이다.

‘골프 엔터테인먼트 대상’을 수상한 빅컬처엔터테인먼트는 대중문화 창달에 앞장서 골프와 패션,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골프 유튜브 채널 ‘일파만파’를 스포츠동아와 공동 제작·운영해 골프 대중화와 관련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스포츠동아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이 후원하는 ‘2021 코리아 스포츠진흥 대상’ 시상식이 지난 11월 18일 서울 중구 더존을지타워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사진=KLPGA>

정찬필 기자  gvd23@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