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주간이슈
한국골프장경영협회와 스마트스코어 에티켓 공동캠페인

(사)한국골프장경영협회(회장 박창열)가 국내 최대 골프포털인 스마트스코어(대표이사 정성훈)와 함께 전국 골프장과 골퍼를 대상으로 에티켓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 10월 27일 오전 10시 한국골프장경영협회 사옥인 한국골프회관(경기도 성남시 야탑동)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훈환 상근 부회장과 정성훈 대표이사가 참석해 ‘에티켓 공동 캠페인 협약서’에 서명했다.
에티켓 캠페인은 스마트스코어가 11월 1일부터 향후 1년간 골프장 카트 내 태블릿PC•스마트스코어 앱과 SNS에 캠페인 내용을 탑재, 노출하고 협회는 홈페이지와 협회 사보를 통해 지속적으로 골프 에티켓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한다.
최근 기본적인 룰과 에티켓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한 상태의 초보 골퍼가 증가함에 따라 ‘비매너와 늦은 진행으로 인한 다툼과 안전사고의 위험에도 노출되어 있다’는 골퍼들과 현장의 목소리가 높다.
지금까지 골퍼는 일정 기간 골프연습장에서 스윙을 연습하고, 티칭프로에게 기본적인 룰과 에티켓을 배운 후 코스로 나왔다. 라운드 전후에는 골프 선배로부터 다시 한번 에티켓과 룰을 전수받았다. 하지만 최근 유입되고 있는 초보자 팀들은 기본적인 룰과 에티켓에 대한 인식이 대체로 부족하다는 현장의 목소리가 많다.
따라서 양사는 ‘안전하고 즐거운 골프를 위한 캠페인이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갖고 골프 에티켓은 물론 시기별로 안전하고 즐거운 골프문화를 조성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골퍼들에게 제공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종현 국장  huskylee12@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현 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