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골프장
해남 솔라시도 CC 개장… 자연 품은 18홀 대중제 골프장전장 7,097야드의 드넓은 골프장, 바다와 호수 갖춘 자연친화 코스

[레저신문=정찬필기자]

전라남도 해남군 산이면에 정원도시, 태양에너지도시, 스마트도시로 조성하고 있는 솔라시도(SOLASEADO) 안에 대중제 골프장 솔라시도CC가 지난 8월 27일 개장했다.

솔라시도CC는 전장 7097야드(파72), 18홀 규모를 갖춘 대중제 골프장이다. 티잉그라운드 잔디는 켄터키블루글래스, 그린은 밴트글래스, 페어웨이는 한국잔디(장성중지)로 조성했다. 클럽하우스를 중심으로 솔라코스 9홀, 시도코스 9홀 등 총 18홀 규모의 솔라시도CC는 이름에 걸맞게 태양(Solar)과 바다(Sea)를 모티브로 한 코스별 디자인이 특징이다.

솔라시도를 감싸고 있는 서해와 금호호, 영암호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끼며 라운딩을 할 수 있다. 곳곳에 배치된 총 15개의 폰드(Pond)는 라운드에 전략성과 흥미를 더해 줄 전망이다.

주변에는 커뮤니티센터, 단독주택, 타운하우스 등 페어웨이 빌리지가 함께 조성됐다. 전체적인 코스 설계와 디자인은 전세계 80여개 나라에서 약 260곳의 골프 코스를 설계한 골프코스 디자이너 데이비드 데일(David M. Dale)이 맡았다. 솔라시도CC는 해남 파인비치골프링크스가 위탁운영한다.

솔라시도CC 관계자는 "해남의 아름다운 자연을 담았고, 최고급 시설과 최상의 잔디 관리 및 서비스를 제공해 골프 애호가들이 즐겨 찾는 명문 골프클럽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며 "글로벌 관광레저형 스마트시티인 솔라시도 본격개발의 첫 포문을 여는 골프장"이라고 말했다.

솔라시도CC는 서영암IC에서 10분 이내로 도착 가능하다. 서해안고속도로, 남해고속도로, 무안국제공항 등 광역교통망이 인근에 위치해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에서 접근하기 편리하다는 설명이다. 솔라시도CC가 들어서는 솔라시도 내 마리나, 리조트, 호텔, 쇼핑몰 등 각종 관광레저시설도 개발돼 향후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전라남도 해남군 산이면에 정원도시, 태양에너지도시, 스마트도시로 조성하고 있는 솔라시도(SOLASEADO) 안에 대중제 골프장 솔라시도CC가 지난 8월 27일 개장했다. <사진=해남 솔라시도CC>

정찬필 기자  gvd23@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