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골프장 주간이슈
골프장 간편한 비대면 체크인-아웃 시대가 도래 했다스마트스코어 골프장 언택트 시대를 열려
블루원 디아너스 셀프체크


 한편, 스마트스코어는 골프장운영 효율을 높이는IT 솔루션과 골퍼를 위한 앱 서비스를 전개하는 골프 포털 플랫폼으로, 전국 제휴 골프장 수가330개(점유율70%), 온라인 이용자 수25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스마트스코어가 골프장 초간편 비대면 체크인-아웃 시대를 열어 화제다.
코로나19로 해외 여행길이 막히고 유연근무제 확산으로 여가시간이 증대되면서 새로운 취미로 골프를 선택하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이와 더불어 2030 세대의 MZ골퍼가 골프장으로 새롭게 유입되면서 골프산업은 역대 최고의 호황을 누리고 있다. 그러한 가운데, 올해 골프장 이용객은 사상 최초 5000만명 시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부터 주말은 물론 주중까지 골프장 예약난이 가중되고 있다. 코로나19 반사이익으로 뜻밖에 호황을 누리고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국내 골프장에 많은 인파가 몰리면서 서비스 품질이나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코로나 감염 위험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기 위한 비대면 문화까지 확산되고 있다. 
최근, 골프 관련 플랫폼 스마트스코어가 골프장 비대면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 ‘셀프체크’를 시장에 선보이며, 골프장의 언택트 시대를 열어가고있다. 
셀프 체크인-아웃(이하 ‘셀프체크)서비스는 기존에 스마트스코어와 제휴 된 골프장이라면, 별도로 키오스크를 설치할 필요없이 간편하게 셀프체크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스코어의 셀프체크는 골프장 방문 시, 키오스크에 예약자명(혹은 단체명)을 입력하거나QR코드를 인식하면 체크인 완료와 동시에 라커 번호까지 확인할 수 있다. 라운드 종료 시에는 라커 번호, 내장객 명, 라운드 번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체크아웃 및 결제까지 가능하다. 팀 전체 결제, 팀1/N 결제, 개인 비용 등의 결제 방식으로 기존에 대면으로만 가능했던 골프장 체크아웃을 비 대면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블루원 용인, 블루원 다이너스 등 블루원에서 운영하는 골프장에서 셀프체크를 도입해 시범 운영 중이다. A골프장 관계자는 “회원 분들께 수준 높은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골프장 운영 효율도 높일 수 있어 셀프체크 도입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스마트스코어 골프장 사업팀 이은표 이사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무인, 비 대면이 안전의 기본 상식이 되는 언택트 시대가 가속화되고 있다. 따라서 골프장에서도 비대면 서비스 제공에 대한 니즈가 늘어나고 있다면서 향후 스마트스코어 제휴 골프장 330개소에 지속적으로 확대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종현 국장  huskylee12@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현 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