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원권 시황분석 주간이슈
회원권 지속적 상승세 속, 매도·매수 눈치 싸움2021년 3월 셋째 주 회원권시세동향
동부회원권거래소 임승환 대리

전국적인 회원권시세가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는 와중에 매도 문의가 늘어나며 상승세가 주춤하는 곳도 조금 늘어나는 모습이다. 하지만 3월부터 봄 시즌에 대한 기대감도 점차 확대되고 있고 최근까지도 주말은 물론 주중에도 부킹이 모두 소진되고 있는 상황에 매도와 매수간 눈치 싸움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상승장이 이어지고는 있지만 상승강도는 점진적으로 낮아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특히, 자산시장에서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에 대한 논란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이후 회원권시장에 미칠 파장에 대해서도 의견이 분분한 상황이다. 무엇보다 국내외 증시가 고점을 찍고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며 이미 변동성이 확대됐고 코로나19 의 백신접종이 본격화되면서 자산시장 환경이 달라질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이다. 이에 회원권시장에서도 점차 포스트 코로나19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서서히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 초고가대 – 강보합세

초고가대 회원권들은 아직 매도 매물이 부족한채로 매수세는 꾸준히 누적되어오며 호가 상승으로 인해 초고가대 시장에서의 시세 상승세를 여전히 이끌어가고 있다.

이스트밸리는 잠시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었지만 2주 연속 상승하였다. 초고가대 회원권의 상승세를 이끌어 가는 대표주자로서 다시금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반대로 남부는 지난 8주 연속 시세를 그대로 유지하던 모습을 깨고 최근 2주 연속 상승하기도 했었지만 금주에는 다시 보합세를 나타내었다. 가평베네스트는 3주 연속 보합을 나타내었다.

렉스필드는 매수 희망자들이 누적되어있는 상황에 시세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나 매물은 여전히 부족한 모습이다. 레이크사이드는 지난 9주 연속 유지하던 모습을 깨고 최근 3주 전부터 상승세를 보이기도 했었지만 금주에는 시세를 유지하였다.

초고가대 회원권시장은 전반적으로 강보합세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당분간은 계속 이 같은 시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여 지고 있다.

 

• 고가대 – 약보합세

아시아나는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도 상승하며 지난 4주 연속 보이던 보합을 깨고 4주 전부터 상승 분위기로 완전히 갈아타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금주에도 꾀 큰 폭으로 상승하였다. 송추의 경우 2주간 시세를 유지하기도 했었지만 금주에는 다시 상승하며 분위기 반전을 노리고 있는 모습이다.

과거 롤러코스터 장세를 보이며 하락장과 상승장을 반복하던 서울 남자는 2주 연속 상승하던 모습을 멈추고 금주에는 보합세를 나타내었다. 서울 여자의 경우 하락과 보합을 반복해 왔지만 4주 연속 꾀 큰 폭으로 상승하였다.

약 네 달 전부터 꾸준하게 소폭씩 상승해오던 신원은 8주 연속 상승하던 모습을 멈추고 2주 연속 보합세를 보였다. 신원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는 화산은 지난주부터 다시 상승 분위기로 돌아서며 금주에도 상승하였다.

한양 남자는 5주 연속 상승하던 모습을 멈추고 금주에는 보삽세이며, 한양 여자 또한 3주 연속 보합세를 이어갔다.

그동안 꾸준하게 보합을 이어오는 청평마이다스밸리는 12주 연속 같은 시세를 보였다. 주중회원권은 4주 연속 상승하였다.

그동안 많은 종목에서 상승장을 나타내며 전체적인 시세 상승을 주도하였던 고가대 회원권 시장은 종목별로 차별화 장세를 보였으나 약 보합세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

 

• 중가대 – 상승세

지난해 여름부터 회원권 시장의 급격한 상승장을 주도 하기도 했던 중가대 시장은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도 등락을 달리하고 있다. 수도권 근교의 상승폭이 컸던 종목들을 중심으로 매물들이 다수 유입되며 혼조세 모습을 이어나가고 있다.

부킹이 수월하면서도 상대적으로 가성비가 뛰어난 중가대 저평가 종목들이 비교적 상승세가 돋보였다.

대표적인 중가대 회원권인 기흥은 7주 연속 시세가 상승하였었지만 금주에는 하락하였다. 기흥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는 88은 소폭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였지만 금주에는 보합세를 나타내었다. 뉴서울 역시 7주 연속 상승하며 분위기를 완전히 반전시키며 상승 흐름을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해 6월부터 상승세를 보이던 중부는 지난주에는 소폭 하락하였지만 2주 연속 보합을 나타내며 최근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제일은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기도 했지만 금주에는 소폭 하락하였다. 자유는 4주 연속 상승하였지만 금주에는 보합세이다. 서원밸리는 3주 연속 다시 상승하며 상승분위기로 다시 갈아타는 분위기다. 수원은 지난주 보합세를 보였지만 금주에는 다시 소폭 상승하였다.

 

• 저가대 – 약보합세

2020년 여름부터 꾸준히 상승해오던 저가대 회원권시장은 약보합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대표적인 저가대 회원권인 한성은 지난 3주 연속 상승하였었지만 최근 2주는 시세를 유지하였다. 한원역시 금주에 보합세를 나타내었다. 에이치원으로 이름을 바꾼 덕평 역시 지난 6주 연속 소폭 상승하던 모습을 멈추고 매우 좁은 범위 내에서 가격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

리베라는 5주 연속 소폭 상승하였고 플라자용인은 소폭 하락하였다. 솔모로는 2주 연속 보합이다. 인천국제 또한 보합세를 보였다. 지난 주 상승하였던 이포는 최근 2주간 보합을 보였지만 금주에는 소폭 하락하였다.

 

• 지방권시장 – 강보합세

지방권시장은 지역별로 차별화된 모습이지만 상승분위기를 나타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외출 및 나들이가 제한된 현재 강원권은 강보합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영남권은 대부분 종목에서 강보합세를 보이고 있지만 꾀 큰 폭으로 상승하는 종목들도 늘어나고 있다. 오랜만에 상승하는 분위기를 보이기도 했던 호남권은 다시 보합세를 나타내었다.

충청권 역시 전체적으로 강보합세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 충청권의 대표적인 인기 매물인 세종에머슨은 꾸준하게 인기를 나타내고 있지만 부킹이 쉽지 않다는 얘기들이 계속 나오며 금주에는 소폭 하락하였다. 주중회원권은 2주 연속 소폭 하락하였다. 그랜드와 도고는 3주 연속 소폭씩 상승하던 모습을 멈추고 금주에는 보합세이다. 우정힐스는 지난주 상승하였지만 금주에는 시세를 유지하였다. 천룡은 3주 연속 보합세를 보였다.

제주권은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 불가로 인기를 톡톡히 누리고 있지만 부킹하기가 쉽지 않다는 의견들이다. 전체적으로 매물 구하기도 쉽지 않은 상황에 매수호가 상승만을 이어가고 있다. 금주에는 오라, 엘리시안제주와 핀크스가 상승하였다.

레저신문  webmaster@golftimes.co.kr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레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