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용품 신제품 금주의 핫이슈
최경주 Made in Korea ‘레드 탱크’ 국산 샤프트로 2021년 미국투어 뛴다국산 샤프트 업체 ㈜델타인더스트리와 후원 계약 체결 ‘국산 세계화 나선다’

국내 600개 골프장 약 1200개의 그늘집을 놓고 편의점 업체와 골프용품 업체 및 일반 기업이 각축전을 벌일 것으로 보여 흥미롭다.
지난 한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시스템이 언택트화 되었고 가능한 한 비대면 시스템으로 진행되는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운영되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키오스크 시스템으로 무인 판매를 통한 영업이 각광을 받았다.
특히 전국 골프장 그늘집은 매출이 줄어들어 코스 2곳을 운영하지 않는 곳이 30%, 두 곳 중 한 곳을 운영하지 않는 곳이 60%를 넘어서고 있다. 수도권  B골프장은  한군데 그늘집 매출이 일 년에 2천만 원을 넘지 못해 인건비조차 안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따라 문을 닫을 수밖에 없는 것이 골프장의 현실인데  그 대안으로 ‘그늘집 무인골프 편의점’의 등장이다.
탱크 최경주(51·SK텔레콤)가 국산 MFS 샤프트 사용에 이어 두 번째로 ㈜델타인더스트리 ‘레드 탱크’ 제품으로 국산 세계화에 나선다.
최경주는 구랍 29일 카본 샤프트 제조사인 ㈜델타인더스트리와 정식 후원 계약을 경기도 김포 사옥에서 체결하고 2021년부터 미국무대는 물론 세계무대에서 ‘레드 탱크’ 제품을 사용하게 된다. 한편 이번 조인식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 소재 최경주의 자택과 온라인으로 연결, 화상 회의 어플을 이용한 비대면으로 이루어졌다. 
㈜델타인더스트리는 30년간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설계에서 생산, 검사 등 전 공정의 최신 설비를 갖춘 샤프트 전문업체이다. 특히 다양한 스펙의 카본 샤프트와 고객이 원하는 특별한 스펙의 소량 다품종 제품을 생산하는 샤프트 특화 전문업체다. 이외에도 한국과 일본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 제품을 OEM, ODM으로 생산하고 있다. 
최경주는 미국프로골프(PGA)투어서 통산 8승을 거두고 있는 한국을 대표하는 남자 프로선수이다. 최경주는 이번 계약을 통해 미PGA투어와 챔피언스투어 및 국내외 대회에 출전하고 있다. 


최경주는 “기왕이면 성능도 보장되는 국산 샤프트를 원하 던 차에 30여년의 샤프트 노하우가 있는 델타인더스트리와 인연이 닿아 좋았다. 더군다나 브랜드 네임이 내 별명과 같은 탱크이어서 애정이 가고 기획, 설계, 생산 등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최경주가 2021년부터 장착할 'K shaft TANK by K J Choi' 샤프트는 일명 '탱크 레드 샤프트'로 불릴 예정이다. 최경주는 드라이버(KJ900)를 비롯해 페어웨이 우드(KJ800w), 하이브리드(KJ500h)를 탱크 샤프트 세트로 구성하게 된다. 
델타인더스트리 박용관 대표 역시 "최경주와의 계약은 국산제품을 세계화 하는 초석이 될 것이며 이를 계기로 국내서 활동 중인 남여 프로 골퍼들의 경기력 향상에도 적극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종현 국장  huskylee12@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현 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