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원권 시황분석
초고가대 종목 중심으로 다시 상승세
동부회원권거래소 임승환 대리

12월 둘째주인 현재 골프회원권 시장은 다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부족한 매물과 매수 관망세로 보합을 보이는 종목들도 많지만 여전히 초고가대 종목들은 꾸준하게 강세를 보이고 있고 고점에서 하락하던 중저가 종목들이 반등하며 상승한 종목들 또한 늘어났다.

12월이 되며 계절적으로 비수기로 진입하고 골프장 관련 코로나19 확진자도 확인되며 악재로 받아들여 시세가 하락할 법도 하지만 시장에서는 반발매수세가 증가하며 오히려 시세가 상승하는 양상이다.

부동산과 주식시장 상황이 여의치 않은 대다 코로나19로 인해 국, 내외 적으로 불안정한 상황에서 전반적인 매수세는 관망세로 보여지며 당분간 전반적으로 약보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골프회원권 시장도 예상외의 반응들이 나올 수 있는 시점인 만큼 매매를 계획하고 있는 실거래자들의 경우 회원권 전문 딜러와 상의해 매매에 좀 더 신중한 접근이 필요해 보인다.

 

• 초고가대 – 강보합세

초고가대 회원권들은 여전히 매물이 부족한채 매수세는 꾸준히 누적되어 초고가대 회원권의 시세 상승세를 꾸준하게 이끌어가고 있다.

이스트밸리는 지난주 보합을 나타내었지만 금주에는 다시 상승하며 초고가대 회원권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남부 역시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도 보합을 나타내며 4주 연속 보합을 보였다. 가평베네스트는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도 상승하였다.

렉스필드는 매수 희망자들이 누적되어있는 상황에 시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매물은 여전히 부족한 모습이다.

레이크사이드는 7주 연속 시세를 유지하였다.

꾸준하게 초고가대 회원권시장은 전반적으로 강보합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당분간은 계속 이같은 시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 고가대 – 약보합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통합이 추진되며 금호리조트 매각이 재차 추진되는 아시아나는 상황이 반전되며 3주 연속 보합을 깨고 상승하였다.

송추의 경우 3주 연속 상승하던 모습을 멈추고 금주에는 보합을 나타내었다.

과거 롤러코스터 장세를 보이며 하락장과 상승장을 반복하던 서울 남자는 8주 연속 보합을 깨고 금주에는 하락하였고 서울 여자의 경우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금주에는 보합을 나타내었다.

약 두 달 전부터 꾸준하게 소폭씩 상승해오던 신원은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도 3주 연속 상승하였다. 신원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는 화산 역시 지난주에 이어 4주 연속 보합을 이어갔다.

한양 남자는 2주 연속 보합을 보였고, 한양 여자도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다시 보합이다.

그동안 꾸준하게 보합을 보이던 청평마이다스밸리는 5주 연속 같은 시세를 보였다.

그동안 많은 종목에서 상승장을 나타내며 전체적인 시세 상승을 주도하였던 고가대 회원권 시장은 종목별로 차별화 장세를 보였으나 약 보합세로 돌아선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

 

• 중가대 – 약보합세

지난 여름 회원권 시장의 급격한 상승장을 주도 하기도 했던 중가대 시장은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도 등락을 달리했다. 수도권 근교의 상승폭이 컸던 종목들을 중심으로 매물들이 다수 유입되며 하락하는 모습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인 중가대 회원권인 기흥은 지난주 소폭 하락하였지만 금주에는 소폭 상승하였다. 기흥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는 88 역시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도 소폭 상승하였다. 뉴서울은 지난주 보합을 나타내었지만 금주에는 다시 상승하며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모습이다.

6월부터 상승세를 보여오던 중부는 지난주에는 보합이고 금주에는 상승하였다. 제일역시 지난주에는 보합을 나타내었지만 금주에는 소폭 하락하였다. 자유는 5주 연속 보합세이다. 서원밸리 역시 지난 4주 연속 상승하던 모습을 멈추고 지난주에이어 금주에는 보합세이다. 수원은 2주 연속 보이던 보합세를 깨고 소폭 상승하였다.

 

• 저가대 – 약보합세

지난 여름 동안 꾸준히 상승해오던 저가대 회원권시장은 금주에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저가대 회원권인 한성은 지난주 소폭 상승하였지만 금주에는 다시 보합으로 돌아섰고 한원은 3달 연속 꾸준히 상승하던 모습을 멈추고 최곤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으나 금주에는 시세를 유지하였다. 최근 에이치원으로 이름을 바꾼 덕평 역시 3주 연속 소폭 상승하였다.

리베라는 지난주 보합이었으나 금주에는 소폭 상승하였다, 플라자용인은 4주 연속 하락 하기도 했었지만 금주에는 소폭 상승하며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솔모로는 보합세를 보였고, 인천국제는 소폭 상승하는 모습을 이어갔다. 지난 주 하락하였던 이포는 3주 연속 소폭 하락하기도 했지만 금주에는 시세를 유지하였다.

 

• 지방권시장 – 상승세

지방권시장은 지역별로 차별화된 모습이지만 상승분위기를 나타내고 있다. 강원권과 충청권은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함께 이어가고 있다. 영남권의 대부분 종목에서도 상승하는 모습을 나타내기도 하였다. 호남권 역시 오랜만에 상승하는 분위기를 보였다.

충청권의 대표적인 인기 매물인 세종에머슨은 꾸준하게 인기를 나타내고 있으며 그랜드와 도고 역시 소폭 상승하였다. 우정힐스는 3주 연속보합을 나타내었고, 천룡은 3 연속 상승하였다.

제주권은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 불가로 인기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전체적으로 매물 구하기도 쉽지 않은 상황에 매수호가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레저신문  webmaster@golftimes.co.kr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레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