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원권 시황분석 금주의 핫이슈
변동성 확대
동부회원권거래소 임승환 대리

11월 셋째주인 현재 골프회원권 시장은 매매 문의가 늘어나며 변동성이 확대되는 모습이다. 겨울 저점 매수 문의가 늘어나고 있으며 매도 문의 또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초고가대 종목들은 매물이 부족해 거래 없이 강세를 나타내고 있으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예상보다 길어짐에 회원권시세에도 악재로 작용할 여지가 있어 우려를 낳고 있기 때문에 당분간은 고가대 이하 회원권을 중심으로 추가 조정이 있을 수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그동안 꾸준히 상승세를 유지하던 뉴서울cc, 88cc, 기흥cc 등의 흐름세가 점차적으로 꺾이며 소폭 하락하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겨울 시즌의 추가 수요와 코로나 사태, 회원권시장의 보합세 양상이 앞으로의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 초고가대 – 강보합세
초고가대 회원권들은 아직 매물이 부족한채 매수세는 꾸준히 누적되어 초고가대 회원권의 시세 상승세를 꾸준히 이끌어가고 있다.
이스트밸리는 지난 주에 이어 3주 연속 상승하였다. 남부는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도 보합을 나타내었으며 가평베네스트 역시 4주 연속 상승 하던 모습을 멈추고 최근 보합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렉스필드는 매수 희망자들이 누적되어있는 상황에 시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매물은 여전히 부족한 모습이다.
레이크사이드는 5주 연속 시세를 유지하였다.
초고가대 회원권시장은 당분간은 전반적으로 강보합세를 나타내며 시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여진다.

• 고가대 – 약보합세
몇 달전만해도 큰 폭으로 상승장을 이어왔던 아시아나는 그동안 상승해오던 모습을 멈추고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는 보합을 나타내었다. 
송추의 경우 4주 연속 보합을 나타내던 모습을 깨고 2주 연속 상승하였다.
과거 롤러코스터 장세를 보이며 하락장과 상승장을 반복하던 서울 남자는 7주 연속 보합을 나타내고 있고 서울 여자의 경우도 4주 연속 보합세를 깨고 소폭 상승하였다.
약 두 달 전부터 꾸준하게 소폭씩 상승해오던 신원은 4주 연속 시세를 유지했었지만 금주에는 상승하였다. 신원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는 화산 역시 지난주에 이어 다시 보합을 이어갔다.
한양 남자의 경우 2주 연속 보합세를 보였으나 금주에는 소폭 하락하였고 한양 여자는 5주연속 시세를 유지하던 모습을 깨고 상승하였다. 그동안 꾸준하게 보합을 보이던 청평마이다스밸리는 3주 연속 같은 시세를 보였다.
그동안 많은 종목에서 상승장을 나타내며 전체적인 시세 상승을 주도하였던 고가대 회원권 시장은 종목별로 차별화 장세를 보였으나 금주에는 약 보합세로 돌아선 모습이다.

• 중가대 – 약보합세
지난 여름 회원권 시장의 급격한 상승장을 주도 하기도 했던 중가대 시장은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도 등락을 달리했다. 수도권 근교의 상승폭이 컸던 종목들을 중심으로 매물들이 다수 유입되며 하락하는 모습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인 중가대 회원권인 기흥은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도 3주 연속 보합을 나타내었다. 기흥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는 88은 2주 연속 보합세를 보였으나 금주에는 소폭 하락하였다. 뉴서울은 5주 연속 상승하는 모습을 멈추고 3주 연속 하락하였다.
6월부터 상승세를 보여오던 중부는 금주에도 소폭 하락하였고 제일 역시 하락하였으며, 자유는 3주 연속 보합세이다. 지난주 서원밸리는 4주 연속 상승하였다. 수원은 매도문의가 급증하며 4주 연속 하락하던 모습을 멈추고 보합세를 나타내었다.

• 저가대 – 하락세
지난 여름 동안 꾸준히 상승해오던 저가대 회원권시장 역시 금주에도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저가대 회원권인 한성은 3주 연속 하락하던 모습을 멈추고 보합을 나타내었다. 한원은 3달 연속 꾸준히 상승하던 모습을 멈추고 최곤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으나 금주에는 소폭 상승하였다. 최근 에이치원으로 이름을 바꾼 덕평 역시 소폭 상승하였다.
리베라는 보합이던 모습을 멈추고 하락하였고 플라자용인은 4주 연속 하락하였지만 금주에는 보합을 나타내었다. 솔모로와 인천국제는 소폭 상승하는 모습을 함께했다. 지난 주 하락하였던 이포는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도 소폭 하락하였다.

• 지방권시장 – 약보합세

지방권시장은 지역별로 차별화된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강원권과 충청권은 전체적으로 비교적 소폭 상승하는 모습을 나타내었다. 영남권의 대부분 종목에서도 상승하는 모습을 나타내기도 하였다.호남권은 전체적으로 보합세를 이어갔다.충청권의 대표적인 인기 매물인 세종에머슨은 꾸준하게 인기를 나타내고 있으나 2주 연속 보합을 나타내었고 우정힐스는 보합, 천룡은 상승하였다.제주권은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 불가로 인기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제주권의 타미우스는 무기명회원권의 문의가 이어지며 분양 또한 활발하게 진행중이며 곧 분양이 마감할거라는 소식에 매수희망자들은 결정을 서둘러야겠다. 캐슬렉스제주는 보합을 나타내었고 에버리스와 핀크스는 상승하였다.

레저신문  webmaster@golftimes.co.kr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레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