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원권 회원권 종합 금주의 핫이슈
매매자들간의 줄다리기, 향후 방향에 관심 쏠려
동부회원권거래소 임승환 대리
 

어느덧 10월의 마지막 주이다. 극성수기를 보내고 있는 회원권 시장은 매매 문의가 이어지며 꾸준하게 거래량을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회원권 매물들은 최고가를 찍기도 하고 거래량도 늘었지만 매매자들간의 팽팽한 줄다리기가 이어지고 있고 최근 급등하던 회원권시세도 보합세에 등락을 보이며 향후 방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 때 골프는 일부 부유층만 즐기는 ‘그들만의 스포츠’로 여겨져 수요가 한정적이었지만 주52시간제, 여가시간 확대, 스크린골프장 증가, 회원제 골프장이 줄어들면서 회원권 가격의 상승 등에 따른 젊은층의 골프 진입장벽 완화 등으로 골프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기 시작하여 코로나19 여파에도 회원권시장이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다.

• 초고가대 – 상승세
초고가대 회원권들은 매물이 여전히 부족한채 매수세는 꾸준히 누적되어 초고가대 회원권의 시세 상승세를 이끌어가고 있다.
이스트밸리는 지난 주 보합이였지만 금주에는 또다시 상승하였다. 남부는 꾸준히 누적되어온 매수호가 상승으로 지난주 큰 폭으로 상승하였지만 금주에는 보합을 나타내었다. 가평베네스트는 4주 연속 상승하였다.
렉스필드는 여전히 매수 희망자들이 누적되어있는 상황에 시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매물은 여전히 부족한 모습이다.
 레이크사이드는 3주 연속 시세를 유지하였다.
 초고가대 회원권시장은 그간 매물들이 상당량 소진되어 매물 품귀현상을 겪고 있으며 매수호가 상승까지 더해져 전체적인 시세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 고가대 – 약보합세
큰 폭으로 상승장을 이어왔던 아시아나는 그동안 상승해오던 모습을 멈추고 5주 연속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다. 
송추 또한 상승하던 모습을 멈추고 최근 4주 연속 보합세를 나타내고 있다.
과거 롤러코스터 장세를 보이며 하락장과 상승장을 반복하던 서울 남자는 5주 연속 보합을 나타내고 있고 서울 여자의 경우도 3주 연속 보합세이다.
약 두 달 전부터 꾸준하게 소폭씩 상승해오던 신원은 3주 연속 상승하던 모습을 멈추고 지난주에 이어 3주 연속 시세를 유지하였고 신원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는 화산 역시 지난 5주 연속 상승하던 모습을 멈추고 지난주 까지 2주 연속 보합세를 나타낸 후 금주에는 소폭 하락하였다.
한양 남자의 경우 지난주에 소폭 하락하였지만 금주에는 보합세이고, 한양 여자는 4주연속 시세를 유지하였다. 그동안 꾸준하게 보합을 보이던 청평마이다스밸리 또한 지난주와 같은 시세를 보였다.
그동안 많은 종목에서 상승장을 나타내며 전체적인 시세 상승을 주도하였던 고가대 회원권 시장은 종목별로 차별화 장세를 보였으나 금주에는 약 보합세로 돌아선 모습이다.

• 중가대 – 약보합세
지난 5월부터 회원권 시장의 급격한 상승장을 주도했던 중가대 시장은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도 등락을 달리했다. 수도권 근교의 상승폭이 컸던 종목들을 중심으로 매물들이 다수 유입되며 하락하는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 다만 지난주 보다는 하락 폭이 비교적 작아진 모습이다.
지난 몇 달 동안 시세가 하락한적 없었던 기흥은 지난 주 꾀 큰 폭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지난주 소폭 하락하였지만 금주에는 소폭 보합을 나타내었으며 기흥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는 88은 지난주 소폭 상승하며 반등하였지만 금주에는 보합이다.. 뉴서울은 5주 연속 상승하는 모습을 멈추고 소폭 하락하였다.
6월부터 상승세를 보여오던 중부는 금주에도 소폭 하락하였고 제일 역시 소폭 하락, 자유는 보합세이다. 지난주 서원밸리는 2주 연속 상승하였다. 수원은 매도문의가 급증하며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도 3주 연속 하락하였다.

• 저가대 – 하락세
지난 여름 동안 꾸준히 상승해오던 저가대 회원권시장 역시 금주에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저가대 회원권인 한성 역시 금주에 하락 하며 2주 연속 하락하였다. 한원은 3달 연속 꾸준히 상승하던 모습을 멈추고 최곤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고 최근 에이치원으로 이름을 바꾼 덕평은 보합세를 나타내었다.
리베라는 소폭 하락하는 모습을 멈추고 보합세이고 플라자용인은 지난 14주 연속 소폭 상승세를 멈추고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도 3주 연속 하락세를 나타내었다. 솔모로와 인천국제 역시 하락하였고 지난 주 하락하였던 이포는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도 보합세를 나타내었다.

 

• 지방권시장 – 약보합세

지방권시장은 지역별로 차별화된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강원권과 영남권에서는 전체적으로 비교적 소폭 상승하는 모습을 나타내었으나 충청권에서는 혼조세를 나타내었다.

영남권의 동래베네스트, 해운대vip, 팔공은 상승 하였고 다른 종목들은 보합을 나타내는 모습을 보였다.

여름 성수기 시즌 이후로 상승세를 이어오던 강원권은 상승 분위기는 이어갔지만 상승폭은 약해진 모습을 이어갔다.

호남권은 전체적으로 보합세를 나타내었다.

충청권의 대표적인 인기 매물인 세종에머슨은 꾸준하게 인기를 나타내고 있으나 금주에는 보합을 나타내었고 우정힐스와 천룡은 하락하였다.

제주권은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 불가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제주권의 타미우스는 무기명회원권의 문의가 이어지며 분양 또한 활발하게 진행중이다. 캐슬렉스제주와 핀크스는 보합을 나타내었고 에버리스는 상승하였다.

레저신문  webmaster@golftimes.co.kr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레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