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특집기획 금주의 핫이슈
<가을 특집 기획 – 골프장 조명 No.1, 머스코코리아> 골프장 조명의 명품 브랜드 머스코, ‘세계 NO.1 일 수 밖에 없는 이유는?’국내 300개 골프장 조명 설치, 美프로야구장 조명의 53%가 머스코 제품
머스코LED_아일랜드CC

코로나19가 국내 골프장 지도를 바꿔놓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창궐하면서 비대면업종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그중에서도 골프는 미국을 비롯해 대한민국에서도 사상유례가 없는 호황을 누리면서 덩달아 야간 조명에 대한 관심이 치솟고 있다. 몰려드는 고객을 한 명이라도 더 받기 위한 소리 없는 전쟁이 시작되었기 때문이다. 그동안 야간조명 시설에 별 관심이 없던 지방 골프장들마저도 야간 조명을 통해 매출을 극대화 시키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18홀 전 홀에 걸쳐 야간 조명을 설치하는 골프장들이 늘고 있고 4, 5개 홀만을 설치해서 1시간 정도 더 손님을 받으려는 골프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운영이 이루어지고 있다.
무엇보다도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골프장 내장객 증가는 일시적이 아닌, 향후 비대면 스포츠와 레저가 더욱 각광을 받을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짧게는 5년 길게는 10년까지 지금과 같은 골퍼들의 쏠림 현상이 생겨날 것이라는 평가다. 무엇보다도 날씨가 좋은 골프시즌(5월~10월)까지는 야간라운드에 대한 니즈가 지대할 전망이다. 이에 본지는 골프장 조명의 원조 명품 브랜드 머스코 코리아를 가을 특집으로 꾸민다.  - 편집자 주

 

머스코LED_수원CC

▲44년의 전통의 골프장 조명 명품 브랜드 머스코의 꺼지지 않는 불빛 그 이유는.
글로벌 조명의 NO1, 머스코는 1976년부터 전 세계의 스포츠와 대 공간 조명의 정상의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머스코는 야간 조명의 솔루션을 위해 세계정상의 연구진과 시설을 통해 자연에 가장 교감하는  설계와 제조를 전문으로 해온 글로벌 기업이다. 44년간 꺼지지 않고 환희 비추고 있는 명품 조명의 노하우는 그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노하우이다.
미국 대통령 관저 백악관, 유럽 프리미어리그(Premier League) 경기장 15개소 중 14개소, 미국프로야구(MLB) 경기장의 53%가 머스코 조명을 통해 사용 중이다. 대한민국에서도 1999년 한탄강CC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300여개 골프장에 조명을 공급해오고 있다. 지금 전 세계의 불빛은 머스코로 시작해 머스코로 끝나는 기승전결의 골프장 조명 분야의 원조(元祖)로 불린다.

백악관

 

미국프로야구(MLB)_샌디에이고 파드리스 - 펫코 파크

 

프리미어리그_토트넘훗스퍼FC경기장

▲44년간의 불빛 노하우 하루아침에 이뤄진 것이 아닌 ‘수많은 연구와 노력의 결과’ 
머스코의 44년의 명품 조명 노하우는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다. 
HID(메탈할라이드)를 시작으로 지금의 LED(발광다이오드)까지 수많은 연구와 노력 끝에 얻어낸 결실이다. 수없이 많은 사례와 연구를 통해 골프장 조명 시스템을 개발했다. 각 나라마다의 특징과 기후, 기호 등의 다양한 환경을 업그레이드시켜 고객 니즈를 맞춰 왔다. 특히 한국만큼 골프에 대한 열정이 많은 나라가 없기 때문에 한국형 야간 조명에 심혈을 기울였다. 다른 국가에 비해 많은 조명 사용 시간과 4계절의 뚜렷한 변화, 마운틴 코스 등등까지 연구해 개발시켰다.
먼저 머스코 코리아 조명의 특징을 알아보면 통합 솔루션(일괄처리시스템, 일체형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다. 
일괄처리시스템은 엔지니어링, 설계, 제작, 시공,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체형시스템은 원심성형 콘크리트 기초, 아연도금 강관 폴, 컨버터 함, 와이어 하니스, 폴 상부 등 기구 조립물 까지 제공한다.
따라서 고객은 골프장에 조명을 계획하는 단계부터 설치 이후 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이루어진다. 어느 하나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통합 솔루션으로 이제는 머스코가 골프장 조명 시장의 표준이 되어 가고 있다. 

머스코 조명 시스템 - 5 Easy Pieces

 

▲머스코 조명은 자연과의 교감, 친자연화로 설계된 제품이다. 
머스코는 자연과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기업으로 첫 시제품 개발 때부터도 친자연화를 염두에 두고 설계했다. 빛 공해를 차단하여 자연을 보호하고, 눈부심을 차단하여 주변 이웃을 보호하겠다는 내추럴휴머니티가 깔려있다.
특허 받은 옵틱, 바이저, 정밀 에이밍 기술들은 실제로 코스에서 그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앞서가는 기술과 골퍼를 먼저 생각하는 조명 기술로 인해 많은 경쟁사들마저 머스코의 방향에 동승하려는 추세다. 하지만 이러한 기술은 흉내는 낼 수 있지만 그 효과는 미미 할 수 밖에 없다. 무조건 가격이 싸다고 해서 좋은 제품은 절대 아니다. 가격이 싸진 만큼엔 그 이유가 존재한다. 조명을 선택하기 전에 이미 설치된 골프장 현장에서 라운드를 하면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다. 실제로 타사 LED가 설치된 골프장의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싸게 구입한 만큼의 리스크가 있어 대부분 후회를 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한 번 선택할 때 신중해야 하며 모든 제품을 실제로 경험해 보는 것도 중요한 체크 사항임을 강조한다. 바꿔 말한다면 그만큼 머스코는 품질과 서비스에 자신감이 있다는 방증이다.

타사LED 눈부심 스카이글로우

▲10년 품질 보증 “기술, 품질, 서비스의 자신감 표출”
명품 조명 머스코는 창립 때부터 10년 품질 보증을 내 걸었다. 10년 품질 보증에는 조명 시스템 전체에 대한 부품 및 인건비, 장비 비용을 모두 무상 제공하겠다는 의지이다. 바꿔말한다면 그만큼 기술과 품질 그리고 서비스에서 자신감이 있다는 것이다. 아니 10년간 사용해도 별 문제가 생기지 않는 다는 반어적 표현이기도 하다. 이 같은 품질 보증은 국내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일이다.
머스코는 국내 첫 도입 때부터 지금까지도 10년 품질 서비스를 지켜오고 있다. 44년간 변함없이 지켜온 고객과의 약속을 통해 국내 300개 골프장에서 환한 빛을 발하고 있는 이유이다. 특히 최근엔 HID(메탈할라이드) 조명에서 지금의 LED(발광다이오드) 조명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골프장을 환희 밝혀주는 미래”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머스코 조명은 현재도 그리고 미래에도 그 중심에서 빛을 낼 것이며 44년간의 꺼지지 않는 빛은 100년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한편 머스코 코리아는 2013년도 조명 업계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에서 개발한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으로 인증을 받았다. 친 자연의 빛, 환경을 생각하는 빛, 그리고 골퍼의 편안한 눈이 되어주는 빛의 실현을 위해 계속 연구, 개발에 힘쓰고 있다. 세계 NO1 일 수 밖에 없는 바로 그 이유이다.
이종현 기자 huskylee12@naver.com       

이종현 국장  huskylee12@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현 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