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용품 신제품 금주의 핫이슈
투어 선수를 위한 캘러웨이골프, 4세대 크롬소프트 X 20 볼 출시117% 더 커진 코어와 듀얼 맨틀 구조로 빠른 볼스피드와 일관성 제공

소프트볼 시장의 선구주자, 최근 골프볼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캘러웨이골프가 ‘4세대 크롬소프트 X 20’ 골프볼을 출시했다.
크롬소프트 X 20은 기존 3세대 크롬소프트 X와 완벽히 변화된 구조와 기술을 사용했다. 따라서 투어 프로들의 니즈를 맞춘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캘러웨이골프는 이번 크롬소프트 X의 개발에 착수하면서 과거의 연구개발 방식에서 완전히 탈피해 골프볼에 대한 투어 선수들의 니즈를 심층 조사했다. 그 결과 무엇보다 선수들이 빠른 볼 스피드와 미들 아이언에서의 일관성을 강력히 원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번 크롬소프트 X 20은 이러한 선수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해 만들었다. 따라서 과거 크롬소프트 X와는 확연히 차별화된 캐릭터와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투어 선수들이 원하는 2가지 요소가 구조적 설계에 반영되었다. 첫째, 보다 빠른 볼 스피드를 위해 과거 듀얼 코어를 싱글 코어로 구조적 변화를 주었다. 코어의 사이즈를 과거 모델대비 117% 크게 디자인하여 보다 높은 운동에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기본기를 갖췄다. 둘째, 맨틀의 구조를 2겹으로 한 ‘뉴 하이 스피드 듀얼 맨틀 시스템’ 기술을 적용했다. 보다 빠른 볼 스피드와 일관된 스핀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2개의 맨틀은 투어 선수들의 퍼포먼스에 큰 영향을 미친다. 소프트한 내부 맨틀은 완충효과가 있어 타구감을 향상시키며, 단단한 외부 맨틀은 높은 볼 스피드를 제공해준다.

이종현 국장  huskylee12@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현 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