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문화 투데이뉴스
서울시, 온라인 음악축제 개최…SNS 이벤트도 ‘풍성’
남산골 추석축제 한가위만 같아라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제공)

[레저신문=오상민기자] 서울시가 10월 4일까지 음악축제를 선보인다. 남산골 추석축제 ‘한가위만 같아라’와 온라인 음악축제 ‘2020 변신술’이 그것이다.

‘한가위만 같아라’는 추석맞이 특별 생중계 ‘Feel So 굿’이 네이버TV 채널에서 생중계로 진행된다.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황해도굿의 명무 김정숙 만신의 천신굿과 ‘북청사자놀음보존회’의 길놀이와 사자놀이가 약 90분에 걸쳐 펼쳐진다.

사자는 벽사의 능력이 있어 크게는 나라와 지역, 작게는 개인의 액을 막고 복을 불러들인다 했다. 이에 예로부터 내려오는 전통연희 공연을 통해 무형문화유산 본연의 가치와 목적을 알리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액운을 물리치고 나라의 태평성대를 기원하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28일부터 10월 5일까지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참여 이벤트 ‘나도 먹고싶다 송펴언’이 남산골한옥마을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추석의 대표 음식 송편으로 2행시 짓기 이벤트가 진행되며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면 우수작을 선정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10월 1일 추석 당일에는 네이버TV를 통한 생중계 공연 ‘Feel So 굿’을 실시간으로 시청하는 100명에게 추석 굿즈가 담긴 보름달 에디션을 증정한다. 실시간 시청하는 장면을 캡쳐하여 개인 SNS에 ‘#한가위만같아라’ 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사진을 올려주면 된다.

추석 연휴의 마지막 날인 10월 4일에는 남산골한옥마을이 라이브 콘서트 현장으로 ‘변신’한다. 고즈넉한 한옥을 배경으로 ‘온라인 뮤직페스티벌-인 한옥 ’2020 변신술‘’이 개최된다.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음악 페스티벌을 찾지 못해 아쉬운 시민을 위해, 클릭 한 번으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축제로 기획됐다.

아도이, 킹스턴루디스카, 실리카겔 등 축제 대표 인기 아티스트 11팀을 초청해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축제는, 한옥이라는 전통적인 공간에 재즈, 블루스, 시티 팝, 락, 어쿠스틱, 레게 등 색다르고 다양한 음악을 녹여냄으로써 관객들에게 귀와 눈이 동시에 즐거운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오후 3시부터 11시까지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시간대별로 다른 한옥의 정취를 화면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추석맞이 특별 생중계 ‘Feel So 굿’은 10월 1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뮤직페스티벌-인 한옥 ‘2020 변신술’은 10월 4일 오후 3시부터 11시까지 네이버TV ‘남산골한옥마을’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오상민 기자  ohsm3@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