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문화 투데이뉴스
서울시, 서울우리소리박물관 VR 전시 ‘우리소리로 살다’ 진행
서울우리소리박물관 VR 전시관 속 상설전시실. (사진=서울시 제공)

[레저신문=오상민기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휴관했던 서울우리소리박물관이 7월 22일부터 운영을 재개했다. 그러나 아직은 현장 관람이 조심스러운 관람객을 위해 오프라인 전시를 온라인 공간에 그대로 옮겨놓은 VR(가상현실) 전시관을 새로이 선보인다.

지난 2019년 11월에 개관한 서울우리소리박물관은 ‘교과서 속 우리소리’, ‘풍속화 속 우리소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해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VR 전시 ‘우리소리로 살다’에서는 우는 아이를 달래는 어머니의 자장가, 삶의 현장에서 고된 하루를 다독이던 노래, 소중한 사람을 잃고 슬픔에 빠진 마음을 달래는 애절한 소리까지, 우리 민족의 삶과 늘 함께였으나 이제는 듣기 어려워진 민요를 들어볼 수 있다.

지상 1층 음원감상실에서는 전국의 대표 민요를, 지하 1층 상설전시실에서는 일과 우리소리ㆍ놀이와 우리소리ㆍ의례와 위로의 우리소리ㆍ우리소리의 계승과 같은 주제별 민요를 감상할 수 있다. 지하 2층 영상감상실에서는 아름다운 한반도의 자연풍경과 함께 우리의 소리를 보고 들을 수 있다.

이밖에도 여름방학을 맞아 박물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가족과 함께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서울우리소리박물관 홈페이지와 서울우리소리박물관 유튜브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오상민 기자  ohsm3@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