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원권 회원권 종합 금주의 핫이슈
전체적인 상승세, 매물 부족에 의한 강보합세까지
동부회원권거래소 임승환 대리

코로나19 사태의 수혜종목인 회원권시장은 최근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많은 종목에서 매물 부족으로 강보합세를 이어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상승한 시세로 매도 관망세가 짙어지며 거래량은 다소 줄어들었지만 매수 문의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지역별로는 수도권 일대 중,저가대 종목들의 상승세가 돋보이고 있으며 영남권과 호남권은 시세를 유지하고 있는 편이다. 아무래도 호남지역 일대를 중심으로 코로나19의 2차 확산에 대한 우려감이 어느정도 작용한 모습이다.

당분간은 회원권 시세가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나타낼 것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지만 전국적으로 골프 수요 증가와 최근 코로나19의 전파력이 이전보다도 강하고 생활 곳곳에서 방심할 수 없는 상황이라 결코 골프장도 안전지대만으로 여겨질 수 없기 때문에 내장객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초고가대 – 보합세

초고가대 회원권시장은 종목별로 차이를 보이고 있다. 그동안 나타내던 보합세를 접고 상승기류가 나타나는 종목들이 있는 반면 매물부족으로 인해 매수호가만 상승하며 보합을 나타내는 종목들이 있다.

매물들의 누적과 매수호가와의 차이로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아 시세가 하락하기도 했던 이스트밸리는 그동안의 보합세를 깨며 4주 연속 상승을 시현했고 상승폭이 크게 나타났다.

남부는 3주 연속 매물들이 전부 정리되어 매물이 없으며 매수호가만 상승하는 모습이다.

지난주 상승하였던 가평베네스트는 보합을 나타내었고 남촌의 경우도 매물들은 간간이 나왔지만 금주에는 매물들이 모두 정리되며 매물부족 현상을 보이고 있는 모습이다.

렉스필드는 매물들이 누적되어있는 상황에 시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레이크사이드의 경우도 시세는 유지하였지만 매물이 여전히 부족하고 매수주문만 계속 늘어가고 있다.

그동안 큰 변화가 없던 초고가대 회원권시장은 매물들이 상당량 소진되며 매수호가 상승으로

전체적인 시세 상승 흐름을 나타내고 있다.

 

• 고가대 – 보합세

지난주 보합을 나타내며 한박자 쉬었던 아시아나는 금주에는 상승을 시현하였다.

꾸준히 보합과 상승을 반복하는 모습을 보이는 송추는 2주 연속 보합을 나타내었다.

롤러코스터 장세를 보이며 하락과 상승을 반복하는 서울 남자는 5주연속 유지하던 보합세를 깨고 큰폭으로 상승하며 반전을 꾀하고 있으며 서울 여자는 7주 연속 시세를 유지하고 있다.

약 두 달 전부터 소폭씩 상승했던 신원은 금주에는 큰폭으로 상승하였지만 신원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던 화산은 2주 연속 보합이다.

한양의 경우 보합을 유지하였던 모습을 깨고 2주 연속 상승하고 있고, 보합을 깨고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던 청평마이다스밸리와 프리스틴밸리는 3주연속 시세를 유지하는 모습이다.

금주에는 고가대 회원권 시세가 그동안의 상승기조에서 비교적 조정을 받는 분위기로 많은 종목에서 보합을 나타내었다.

 

• 중가대 – 상승세

5월부터 회원권 시장의 상승세를 주도했던 중가대 시장은 금주에도 대부분 종목에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기흥과 뉴서울 모두 2달째 하락 없이 꾸준히 상승하며 회원권 시장의 전체적인 상승 분위기를 주도하고 있지만 같은 움직임을 보였던 88은 지난주에는 보합을 나타내었지만 금주에는 소폭 상승하였다.

6월부터 상승세를 보이던 중부, 제일등 대부분의 중가대 매물들이 금주에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제일의 경우 매물들은 비교적 소화되었지만 매수 주문은 계속해서 늘어나며 상승폭을 늘려가고 있다. 수원과 안성베네스트는 금주에는 보합이다.

그간 롤러코스터 장세를 보이며 혼조세를 보이던 중가대 시장은 약 2달전부터 코로나 사태가 잠잠해지는 시점부터 시세가 안정화되고 반등에 성공하여 그 흐름을 유지하며 대부분의 종목에서 상승하는 모습이다.

 

• 저가대 – 상승세

저가대 회원권시장 역시 상승세였던 모습을 이어가며 금주에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저가대 회원권인 한성, 한원은 2달 연속 꾸준히 상승하고 있고 전국에서 거의 유일하게 시세가 하락하기도 했었던 덕평은 3주 연속 상승하였다.

4주 연속 상승세를 시현하다 6월초부터 하락했던 리베라는 4주연속 상승을 이어가다가 금주에는 보합을 나타내었다. 플라자용인은 10주연속 소폭 상승세를 이어갔고 솔모로와 인천국제는 5주연속 상승을 멈추고 금주에는 시세를 유지하였다.

대부분의 저가대 회원권은 당분간 시세 하락 없이 꾸준한 상승세를 보일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지방권시장 – 보합세

오랜만에 반등에 나서 4주전부터 시세가 상승했던 영남권과 충청권은 금주에도 상승하는 모습이다.

영남권의 가야, 경주신라등은 금주에 상승세를 보였고 선산, 에이원, 파미힐스등도 상승하였다.

충청권의 대표 인기 매물인 세종에머슨은 계속해서 인기를 나타내며 매수 문의 또한 활발하여 꾸준히 상승하였지만 금주에는 보합을 나타내었다. 진천에머슨과 우정힐스도 상승세를 보였다. 도고는 소폭상승하였고 그랜드는 보합세이다.

강원권은 상승하던 모습이 점차 잠잠해지고 있다. 라데나, 오크밸리가 소폭 상승하였고 그 외 종목에서는 보합이다. 호남권은 꾸준히 보합세를 이어가고 있다.

제주권의 타미우스는 입회 문의가 활발하며 소개건 행사 이벤트도 진행하며 활발하게 분양을 이어가고 소폭 상승한 핀크스를 제외한 그외 대부분의 종목에서는 보합을 나타내었다.

레저신문  webmaster@golftimes.co.kr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레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